실시간 뉴스



[CES 2022] 삼성전자, 美서 사내 벤처 C랩 기술 뽐낸다


'C랩 인사이드' 4개·'C랩 아웃사이드' 스타트업 9개 등 13개 참가 지원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삼성전자가 내달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에서 사내 벤처 C랩의 기술력을 뽐낸다.

삼성전자는 내달 5~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2'에 C랩 사내벤처 과제 및 외부 스타트업 등 13개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엑스포' 내 스타트업 전시관인 '유레카 파크'에 'C랩 전시관'을 마련해 임직원 대상 사내 벤처 프로그램인 'C랩 인사이드'의 우수 과제 4개와 사외 스타트업 대상 프로그램인 'C랩 아웃사이드'로 육성한 스타트업 9곳을 함께 전시한다.

CES 2020 당시 삼성전자 C랩 전시관 현장 [사진=삼성전자 ]
CES 2020 당시 삼성전자 C랩 전시관 현장 [사진=삼성전자 ]

2016년부터 삼성전자는 임직원들이 개발하고 있는 'C랩 인사이드' 과제를 전 세계 우수 스타트업이 모인 CES '유레카 파크'내 'C랩 전시관'에서 선보여 글로벌 시장 반응을 사전에 점검하고 사업성을 검증하고 있다.

이번 CES에서 선보이는 C랩 인사이드 4개 과제는 현재 사내에서 육성 중인 40개 과제 중 혁신성과 글로벌 시장성, 완성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과제들이다.

4개 과제는 ▲어린이의 스마트 기기 사용 습관을 길러주는 AI 솔루션 '필로토' ▲온라인 시험 AI 관리감독 서비스 '프로바' ▲모빌을 이용한 영아 사시 조기 발견 솔루션 '이노비전' ▲LED 가이드로 쉽게 학습이 가능한 스마트 전자기타 '잼스타' 등이다.

이번 CES 2022 'C랩 전시관'에는 지난 1년 동안 'C랩 아웃사이드' 프로그램을 통해 삼성전자가 직접 육성한 5개의 스타트업과 대구·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육성한 4개의 스타트업이 함께 소개된다.

'C랩 아웃사이드'는 'C랩 인사이드'의 운영 노하우를 사외로 확대해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2018년 신설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C랩 아웃사이드에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사업 지원금, 디지털 마케팅, 재무 컨설팅 등의 맞춤형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해 사업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C랩 인사이드에서 스핀오프 제도를 통해 분사, 창업한 9개의 스타트업들도 독자적으로 전시관을 꾸려 CES 2022에 참여할 계획이다. 9개 스타트업은 ▲전기차 충전 솔루션 '에바' ▲화장품 원료를 활용한 임시 타투 솔루션 '프링커 코리아' ▲피부 데이터를 활용한 진단 맞춤형 서비스 '룰루랩' ▲외이도염 예방을 위한 귀 건강 관리 디바이스 '링크페이스' 등이다.

C랩 스타트업들은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발표한 'CES 2022 혁신상'에서 1개의 최고혁신상과 21개의 혁신상을 수상했다. 'C랩 아웃사이드' 스타트업이 최고혁신상을 포함해 14개, 'C랩 인사이드'에서 독립한 스타트업이 8개를 수상했다.

한 해 22개의 혁신상은 C랩 역사상 최다 수상이다. C랩 스타트업들은 2017년부터 CES 혁신상에 출품해 지난해까지 총 20개의 혁신상을 받았다.

특히 반려견의 비문(코무늬) 등록을 통한 신원확인 앱 서비스를 개발한 '펫나우'는 소프트웨어 & 모바일 앱 부문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 ▲디지소닉 ▲에바 ▲룰루랩이 2개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고 ▲버시스 ▲비트센싱 ▲링크페이스 ▲루플 ▲블루필 ▲프링커 코리아 등도 혁신상을 수상했다.

박학규 삼성전자 경영지원실 사장은 "C랩의 지원으로 성장한 스타트업들이 CES 혁신상을 역대 최다로 수상하며 전 세계에 기술력을 입증하게 됐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사업 확장에 어려움이 있었던 스타트업들이 이번 CES 2022를 발판 삼아 해외 시장으로도 활발하게 진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CES 2022] 삼성전자, 美서 사내 벤처 C랩 기술 뽐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