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디지털 스타트업 활성화"…과기정통부, '창업희망 콘서트' 개최


우수 스타트업 시상, 토크콘서트, 데모데이 진행

[아이뉴스24 심지혜 기자]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우수 초기창업자를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사진=과기정통부]
[사진=과기정통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는 판교스타트업캠퍼스에서 '2021 창업희망콘서트'를 열었다고 16일 발표했다.

창업희망콘서트는 ICT 분야 우수 초기창업자를 발굴·포상하고, 애로해소와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시상식 ▲전시회와 데모데이 ▲토크콘서트 ▲전문가상담회 등으로 구성된다. ICT 기업, 투자자, ICT 벤처 CEO 멘토단도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시상식에서는 사업실적과 기술력이 우수하고 성장 가능성이 큰 만 39세 이하 디지털 스타트업 대표를 대상으로 ‘청년기업인상’을, 올해 창업멘토링에 참여한 407개 스타트업 중 우수한 성과를 거둔 3개 멘티기업을 대상으로 ‘우수멘티상’을 수여한다.

전시회는 빅데이터 기반 영유아 영양분석 서비스, 맞춤형 피부관리 앱 등 스타트업 8개사의 주요제품 전시 및 시연이 이뤄지며, 메타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참관할 수 있다.

데모데이는 우수 멘티기업 8개사가 투자유치를 위한 피칭을 하고 투자자와 함께 온라인 청중 심사단이 메타버스로 직접 심사에 참여한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선배 기수 멘티기업 4인이 '창업자의 스타트업 성장방향 제시 및 창업 노하우 공유'를 주제로 대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예비·초기창업가를 대상으로 법률 및 투자 전문가 상담회도 연다.

공진호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기반과장은 "디지털 대전환은 스타트업들에게 더 큰 도약의 발판이 될 수 있다"며 "디지털 스타트업들이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지원정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창업희망콘서트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개최되며 관심 있는 청년들과 기업인, 투자자들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다.

/심지혜 기자(sjh@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디지털 스타트업 활성화"…과기정통부, '창업희망 콘서트'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