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한국디지털광고협회(협회장 목영도)와 함께 올해 우수한 온라인광고 작품과 산업 동향을 공유하는 '2021년 대한민국 온라인광고인의 밤' 행사를 9일 온라인 생방송으로 개최했다.
올해로 10회째인 '2021년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트렌드 및 급변하는 IT 환경을 즉각 반영하는 온라인광고 산업을 전망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크리에이티브 ▲퍼포먼스 ▲테크&솔루션 ▲온라인광고 등 모두 4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했으며, 접수된 약 130여점 작품 가운데 심사를 거쳐 모두 12점이 선정됐다.
올해 대상(과기정통부 장관상)은 코로나19 이후 차세대 플랫폼인 메타버스를 활용해 MZ세대 소통을 통한 고객참여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 HS애드(LG전자)의 ‘건강가전 메타버스 글로벌캠페인’이 차지했다.
최우수상(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은 ▲애드쿠아인터렉티브(바이어스도르프코리아의 ‘2021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에디션 캠페인’) ▲차이커뮤니케이션(아모레퍼시픽의 ‘라보에이치<샴푸엔 없지, 라보에 있지> 캠페인’) ▲나스미디어(Nbridge)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우수상(한국디지털광고협회장상)은 ▲더에스엠씨그룹(우리은행X방구석연구소의 ‘독립운동가 테스트 #기억하_길’) ▲차이커뮤니케이션(이마트의 ’박학다食‘) ▲마더브레인(캐롯손해보험의 ’디지털 퍼포먼스 캠페인‘) ▲애드이피션시(민병철유폰의 ‘MZ세대 성향 패턴 분석을 통한 디지털 커버리지 확대 전략’) ▲네오브이(네오클릭) ▲제이펀(동남아 크로스보더 퍼포먼스 마케팅 플랫폼)이 수상했다.
온라인광고인상(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은 ▲키스톤마케팅컴퍼니 이영훈 대표▲디피허브 권광섭 대표가 수상했다.
이원태 KISA 원장은 "ICT 트렌드의 중심에서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온라인광고 분야에서도 올 한 해 메타버스 등 디지털 전환 흐름이 두드러졌다"며, "KISA는 이런 기술선도적인 온라인광고 발굴과 산업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