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S, '팀즈 에센셜' 출시…중소기업 하이브리드 업무 지원


협업 툴 시장서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소규모 비즈니스 고객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협업 툴 '팀즈 에센셜'을 출시했다고 3일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소규모 비즈니스 고객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협업 툴 '팀즈 에센셜'을 출시했다. 팀즈 에센셜은 월 4천500원으로 시장에서 가장 경쟁력있는 가격에 공급된다. [사진=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가 소규모 비즈니스 고객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협업 툴 '팀즈 에센셜'을 출시했다. 팀즈 에센셜은 월 4천500원으로 시장에서 가장 경쟁력있는 가격에 공급된다. [사진=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에센셜은 2억 5천만 명 이상의 월간 활성 사용자를 보유한 협업 플랫폼 팀즈의 최초 독립 실행형 버전이다.

소규모 조직에 전문적이면서 합리적인 미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팀즈 에센셜은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 조직의 협업, 연결성, 생산성 등을 지원한다.

최대 30시간, 300명까지 참석 가능한 그룹 미팅, 언제든지 이용 가능한 전화 및 웹 지원과 10GB의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비롯해 온라인 회의와 협업에 필요한 여러 기능을 갖췄다. 사용자당 월 4천500원으로 시장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가격에 제공된다.

팀즈 에센셜은 무료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존 기능에 더해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다양한 핵심 기능을 제공한다. 상시적인 채팅은 물론 로비(대기실), 가상 배경, 투게더 모드, 라이브 캡션, 리액션 등의 기능이 여기에 해당한다.

편리한 미팅 스케줄링을 돕는 아웃룩 캘린더와의 통합 기능도 포함되며, 구글 캘린더와의 신규 통합 기능도 곧 추가될 예정이다. 또 데스크톱 및 웹 버전에서는 소규모 비즈니스 그룹 채팅 템플릿을 제공해 소규모 조직의 그룹 프로젝트와 팀내 협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오성미 한국MS 모던 워크 비즈니스 총괄 팀장은 "팬데믹으로 인해 중소기업에서도 원격 근무 수요가 증가하며, 소규모 조직은 어느 때보다도 새로운 업무 방식의 문을 여는 기술을 필요로 한다"며, "팀즈 에센셜은 소규모 비즈니스의 성장에 가장 적합하고 경제적인 방식의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마련해 줄 것"이라고 전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MS, '팀즈 에센셜' 출시…중소기업 하이브리드 업무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