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쌍용C&E, KS인증 우수기업 'KS명가' 선정


시멘트 분야 KS 제도 발전 위한 노력 이어온 점 인정받아

[아이뉴스24 오유진 기자] 쌍용C&E가 국가표준(KS)인증 60주년을 맞아 'KS명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쌍용C&E는 지난 22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 서울 호텔에서 열린 '국가표준 60주년 기념식'에서 품질경영시스템의 고도화는 물론, 국가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건설산업분야 'KS명가'로 최종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KS명가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한국표준협회가 주최·주관해 KS인증을 취득한 기업 중 우수 기업을 선정해 부여하는 것으로, KS인증 취득 후 10년 이상 인증을 유지하고 있는 기업 중에서 모범적으로 혁신성장을 이룬 업계 선도기업을 선정한다.

쌍용C&E가 건설산업분야 'KS명가'로 선정됐다. [사진=쌍용C&E]
쌍용C&E가 건설산업분야 'KS명가'로 선정됐다. [사진=쌍용C&E]

쌍용C&E는 지난 1966년 영월공장의 '포틀랜드 시멘트' KS 인증을 시작으로, 동해·광양·부산공장에서 총 6종의 KS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쌍용C&E는 KS 표준을 활용해 중용열시멘트(2종)·조강시멘트(3종)·저열시멘트(4종) 등의 신제품을 개발해 시장에 공급하며, 산업 성장의 토대를 구축했다.

뿐만 아니라 국가기술표준원 시멘트전문위원회에 지속 참여하면서 표준 제도개선 건의와 KS 표준 선도 등 시멘트 분야에서의 KS 제도 발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온 점을 인정받았다.

아울러 쌍용C&E는 품질경영혁신을 넘어 친환경 경영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는 점을 크게 인정받았다고 강조했다.

이현준 쌍용C&E 대표는 "국가표준 도입 60주년에 'KS명가'로 선정돼 큰 영광"이라며 "국내 시멘트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품질과 환경경영관리체제를 더욱 공고히 하면서 시멘트산업 경쟁력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오유진 기자(ou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쌍용C&E, KS인증 우수기업 'KS명가'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