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래에셋운용, 'TIGER Fn메타버스 ETF' 순자산 2300억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Fn메타버스 상장지수펀드(ETF)' 순자산이 2천억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TIGER Fn메타버스 ETF 순자산은 전일 기준 2천302억원이다. 지난달 13일 상장한 이 ETF는 10영업일만에 순자산 1천억원을 돌파한 데 이어 한달여 만에 순자산이 2천억원을 넘었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ETF 추종지수는 'FnGuide 메타버스테마' 지수다. 지수는 AI 키워드 검색 기술을 활용해 IT 하드웨어, 플랫폼, 콘텐츠 등 메타버스 산업분야에 관련된 종목을 균형 있게 편입한다. 지수 리밸런싱은 매년 6월과 12월 정기변경을 진행하며, 3월과 9월 수시변경을 통한 신규 상장 종목 편입도 가능하다. 현재 지수는 하이브, 위지윅스튜디오, JYPEnt. 등 20여 종목으로 구성됐다.

권오성 미래에셋자산운용 ETF마케팅부문장 상무는 "TIGER Fn메타버스 ETF는 NFT, 블록체인, 게임, 엔터 등 최근 강세를 보이고 있는 메타버스 연관 종목을 편입하고 있고, 기초지수 수시변경으로 신규 상장종목 편입이 가능해 투자자 관심이 높다"며 "미래에셋은 앞으로도 다양한 테마를 발굴함으로써 투자자에게 적합한 투자수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수연 기자(papyru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에셋운용, 'TIGER Fn메타버스 ETF' 순자산 2300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