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나금투, 美 구리 선물 지수 추종 ETN 2종 신규 출시


'하나 레버리지 구리 선물 ETN(H)', 하나 인버스 2X 구리 선물 ETN(H)'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9일 미국 구리 선물 지수의 일간수익률 2배, -2배를 기초자산으로 한 '하나 레버리지 구리 선물 ETN(H)'과 '하나 인버스 2X 구리 선물 ETN(H)' 2종을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위드코로나 국면으로 접어들면서 경제 회복이 기대되는 산업현장에서 구리의 수요가 증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하나금투는 시장에 공급이 중단됐던 구리를 기초자산으로 한 신상품을 선제적으로 선보인다.

 하나금융투자가 미국 구리 선물 지수를 추종하는 ETN 2종을 신규 출시했다. [사진=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가 미국 구리 선물 지수를 추종하는 ETN 2종을 신규 출시했다. [사진=하나금융투자]

하나금투는 구리 선물 지수를 기초로 레버리지 상장지수증권(ETN)과 인버스 2X ETN을 출시해 각각 상하방 2배의 양방향 투자가 가능하게 했다.

이 상품은 기존 상장지수펀드(ETF)나 ETN 등 상품들과 유사한 구조이지만, 환헷지가 된다는 점에서 차별성이 있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서 거래되는 다우존스와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 원자재 지수를 토대로 운용되며, 하나금투가 직접 유동성(LP)을 공급한다.

차기현 하나금융투자 주식본부장은 "이번에 출시한 ETN 2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원자재 투자 저변 확대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내외 기초지수 상품과 혁신적인 금융투자 상품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나금투, 美 구리 선물 지수 추종 ETN 2종 신규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