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U+ "'패스' 앱으로 QR체크인하고 기부…10원씩 적립"


목표는 2천만원 모금…백신접종 청소년엔 데이터 1GB 증정

[아이뉴스24 심지혜 기자] LG유플러스가 이동통신사 통합 간편 본인확인 서비스 패스(PASS) 앱을 활용해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LG유플러스가 자사 모바일 고객을 대상으로 패스 앱으로 'QR체크인'을 하면 건당 10원씩 기부금을 적립하는 기부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사진=LGU+]
LG유플러스가 자사 모바일 고객을 대상으로 패스 앱으로 'QR체크인'을 하면 건당 10원씩 기부금을 적립하는 기부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사진=LGU+]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자사 모바일 고객을 대상으로 패스 앱으로 'QR체크인'을 하면 건당 10원씩 기부금을 적립하는 기부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4일 발표했다.

이를 통해 총 2천만원을 기부하는 것이 목표로 다음달 3일까지 진행한다. 기부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또는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 해부터 질병관리청과 협업하여 패스 앱을 통해 QR코드 기반 전자출입명부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최초 1회만 인증하면 이후 추가 재인증 없이 사용할 수 있고, 매회 QR코드를 생성할 때마다 본인 명의의 기기 여부를 확인하는 등 보다 정확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지난 7월 12일부터 전자예방접종증명(COOV) 앱과 연계한 QR 출입증 서비스 ‘QR X COOV’를 선보이며 QR체크인 시 코로나19 백신 접종 여부와 접종 기간도 함께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LG유플러스는 이달부터 전국적으로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이 시행됨에 따라 국민들의 외부 활동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QR체크인으로 방역수칙 실천과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청소년 백신접종 시즌에 맞춰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만 14세~19세 청소년 1천명을 추첨해 1GB 데이터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패스 앱으로 QR체크인 시 자동 응모된다.

이종민 LG유플러스 CSR팀장은 “지금까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따라 임직원과 함께 ‘언택트 걷기행사’ 등 비대면 나눔활동을 진행해왔다”며, “이달부터 전국적으로 위드 코로나가 시행됨에 따라 이와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가 발굴해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심지혜 기자(sjh@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U+ "'패스' 앱으로 QR체크인하고 기부…10원씩 적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