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핫클립]심신상태 감지하는 스마트반지 '오라링3'


혈중산소 포화도·심박수 모니터링…체온변화로 몸상태 예측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핀란드 헬스케어 엔지니어링 업체인 오라헬스가 심박수나 체온변화를 추적해 심신상태를 예측할 수 있는 차세대 스마트 반지를 선보였다.

스마트반지 오라링3는 혈중 산소포화도 모니터링과 실시간 심박수 추적, 체온변화 등을 통해 몸상태의 각종 주기를 예측할 수 있다.

오라헬스는 2세대 모델에 장착했던 3개의 체온감지 센서를 3세대 모델에서 7개로 확장하여 이전에 측정할 수 없었던 산소포화도와 심박수를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

오라링3는 녹색 LED 라이트를 채용하여 심박수 수치를 표시하여 그 수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오라헬스는 올해 말까지 업무중이나 운동중에도 정확한 심박수를 기록하고 이를 분석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스마트반지 '오라링3'는 체온변화를 추적해 심신상태를 예측할 수 있다 [사진=오라헬스]
스마트반지 '오라링3'는 체온변화를 추적해 심신상태를 예측할 수 있다 [사진=오라헬스]

오라헬스는 테스터들에게 오라링3를 제공하여 제품의 성능과 기능을 사전에 시험했다. 하프릿 라이 오라헬스 최고경영자(CEO)는 "차세대 오라링에서는 여성 착용자의 경우 체온변화를 추적하여 생리나 가임 기간을 예측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애고대학 연구원들과 손잡고 스마트반지를 이용해 체온변화를 기반으로 여성 가임 기간을 예측하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오라헬스는 스마트반지 오라링3를 299달러 또는 월6.99달러 멤버십에 가입하는 회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안희권 기자(argo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핫클립]심신상태 감지하는 스마트반지 '오라링3'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