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애경산업, ESG 종합 등급 'A' 획득…"전 직원 참여 경영활동 강화"


기존 종합 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애경산업이 ESG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27일 애경산업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실시한 2021년 ESG 평가에서 우수 등급인 A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애경산업은 ESG 평가 부문인 ▲환경(E)부문에서 B+ ▲사회(S)부문에서 A+ ▲지배구조(G)부문에서 B+를 획득해 ▲ESG 통합 등급 A 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기존 종합 등급 B에서 두 단계 상승한 성과다.

애경산업 CI.
애경산업 CI.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지난 2003년부터 기업지배 구조 평가를 실시, 2011년부터는 ESG 평가를 통해 매년 국내 상장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하고 있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에 따르면, 올해 ESG 평가는 950개 상장회사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각 부문 평가를 바탕으로 유가증권시장 상장법인 765개사에 S, A+, A, B+, B, C, D까지 총 7개 등급을 부여해 공표했다. 765개사 중 약 22%인 171개사가 A등급을 받았으며, B등급 이하의 기업이 58%에 달한다.

애경산업은 지난 9월 환경친화적 기업 경영과 사업장폐기물 감량 및 순환이용 촉진을 통해 자원순환사회 형성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자원순환 유공 환경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산업은 스마트 그린 경영을 통해 소비자가 당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친환경 소비자가 될 수 있도록 제품과 사업장의 친환경적 설계, 개발, 판매를 전사 직원이 참여하는 경영활동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경산업, ESG 종합 등급 'A' 획득…"전 직원 참여 경영활동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