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인터리커, DBR 라피트의 칠레 와인 '로스 바스코스' 출시
드링크 인터내셔널의 계열사 인터리커는 도맨 바롱 드 로칠드 라피트 (DBR Lafite)가 소유한 칠레의 '로스 바스코스' 와인을 한국에 수입하고 유통하기 위한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로스 바스코스는 칠레의 전통에 DBR 라피트의 품격과 노하우를 결합시킨 독자적인 와인 양조 방식을 지니고 있어, 칠레 특유의 떼루아 특성을 반영한 향기로운 미감과 신선함을 품은 와인을 생산하는 것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이번에 출시되는 로스 바스코스 와인은 클래식 라인의 로스 바스코스 까베르네 소비뇽, 로스 바스코스 로제, 로스 바스코스 소비뇽 블랑, 로스 바스코스 샤도네이 (4종)와 선택된 구획에서 선별 수확한 프리미엄 라인 로스 바스코스 크로마스 까베르네 소비뇽, 로스 바스코스 크로마스 까르미네르 (2종)이 주요 제품이다. 또한 DBR 라피트의 칠레 진출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1998년 첫 빈티지를 출시한 시대를 초월한 아이콘 와인인 르 디스 등 총 7종도 준비됐다.
◆ 오뚜기, 전국 맛집 메뉴 앞세운 'RMR' 뜬다
오뚜기가 지역 향토 음식이나 유명 맛집의 메뉴를 상품화한 'RMR(레스토랑 간편식)' 제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오뚜기는 전국 팔도 전문점의 맛을 재현한 '지역식 탕·국·찌개 시리즈' 11종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해당 제품들은 진한 국물과 푸짐한 건더기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먼저 고깃집에서 먹던 된장찌개의 맛을 살린 '마포식 차돌된장찌개'는 구수한 국물에 고소한 차돌양지와 두부, 호박, 감자, 양파, 무, 대파 등 각종 채소를 듬뿍 넣은 것이 특징이다. 질 좋은 쇠고기를 사용해 감칠맛을 한층 더했으며, 다시마와 멸치, 양지고기로 푹 우려낸 국물에 재래된장을 풀어 더욱 진하고 구수한 맛을 냈다.
지난 3월에는 경기도 용인시 맛집 '고기리 막국수'와 손잡고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를 출시했다. '들기름 막국수'는 메밀면을 고소하고 향긋한 들기름과 양조간장 소스에 비빈 뒤 김가루와 깨를 곁들여 먹는 음식으로,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 사이에서 인기 별미로 자리매김했다.
◆ 유한킴벌리, '특대형' 크리넥스 쿨 컬러마스크 출시
유한킴벌리가 특대형 크리넥스 KF-AD(비말차단) 라이트핏 쿨 컬러마스크를 출시하며, 마스크 사이즈를 더욱 세분화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마스크 사이즈는 소형, 중형, 대형이 보편적이었으나, 마스크 착용이 장기화되면서 기존 대형 사이즈보다 좀 더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특대형 사이즈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의 기대도 증가해왔다. 크리넥스 쿨 컬러마스크 특대형은 빅 사이즈 답게 기존 대형보다 가로, 세로 길이가 각각 10%나 커졌다. 기존 대형 대비 가로는 120mm에서 132mm로, 세로는 155mm에서 171mm로 월등히 넉넉해진 사이즈를 자랑한다.
다채로운 사이즈와 함께, 크리넥스 라이트핏 쿨 마스크는 초정전 필터일체형 외피원단을 적용했고 필터에서 이어밴드에 이르는 주요자재도 모두 국산이어서 높은 안심감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더욱 가벼운 착용감을 위한 혁신 기술과 디자인도 반영됐다. 기존 자사 제품 대비 두께가 42%나 얇아졌고, 탄력성 있는 소프트 이어밴드를 적용했으며, 코 지지대 없는 디자인을 채용했다.
◆ 교촌치킨, 투고 매장 '용평 비체펠리스점' 오픈
교촌치킨이 교촌치킨 투고(To-go) 매장 용평 비체팰리스점을 오픈했다. '용평 비체팰리스점'은 충청남도 보령시 무창포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용평리조트그룹이 운영하는 비체펠리스 리조트 1층 로비에 위치한다.
이 곳에서는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인 허니오리지널, 허니콤보 그리고 치즈트러플순살, 살살치킨 등 치킨 메뉴와 꽈배기, 웨지감자, 치즈볼, 칠리포테이토 등 다양한 사이드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치킨과 찰떡 궁합을 자랑하는 수제맥주 2종(금강산, 백두산)도 함께 판매할 예정이다.
비체펠리스 리조트는 무창포 해수욕장 전면에 위치해 여행객들이 사랑을 받고 있는 곳으로, 스파, 수영장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보유해 가족 휴양지로 인기가 높다. 교촌치킨 투고(To-go)매장은 리조트, 해수욕장 등 특수 상권 및 환경을 공략한 새로운 콘셉의 매장으로 이동성, 편리성, 조리 간편성 등을 고려해 고객에게 교촌 인기 메뉴를 간편하게 제공한다.
◆ 하이트진로, 교통 약자 위한 이동차량 기증 이어간다
하이트진로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의 이동 편의성 증대를 위해 총 6대의 차량을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기증한다.
하이트진로는 차량을 기증할 사회복지기관 선정을 위해 27일 모집안내문을 하이트진로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신청은 10월 15일까지 가능하며, 접수 후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12월 중 선정 기관을 발표한다. 하이트진로는 기존 이동차량이 승합차라 좁은 길이 많은 취약계층 주거지역에서의 이동이 제한적인 것에 주목하고, 2015년부터 소형 이동차량 지원 사업을 시작했다. 올해까지 7년간 총 44대의 차량을 지원하게 된다.
올해 하이트진로가 지원하는 차량은 기아자동차 레이로, 휠체어리프트가 장착된 장애인용 특수개조차량 1대와 일반차량 5대다. 기증한 차량들은 독거노인 및 재가장애인 도시락 배달, 병원 이동 및 송영서비스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
◆ 유유제약, 비강(코) 세척액 피지오머 TV광고 온에어
유유제약이 코 세척 및 피지오머에 대한 소비자 인식 확산을 위해 영·유아 코막힘에 효과적인 비강세척액 피지오머 TV광고를 진행한다. 유유제약이 2001년부터 수입∙판매하고 있는 '피지오머'는 1988년 프랑스에서 첫 출시된 제품으로 호흡기 건강을 위해 비강세척이 일반화된 유럽에서 비강(코)세척제 시장 점유율 1위 제품이다.
이번 피지오머 광고는 '우리 아기 코~잠 솔루션'을 메인 컨셉으로 피지오머로 영·유아의 코 세척을 해주면 코가 편안해지기 때문에 잠도 편안하게 잘 수 있다는 스토리로 구성했다. 피지오머 핵심타겟인 25~44세 엄마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자녀들의 편안한 '잠'이다. 편안한 잠은 자녀의 삶의 질 뿐 아니라 여성 본인의 삶의 질까지도 올려 주기 때문이다.
이밖에 피지오머의 특·장점인 100% 프랑스 멸균등장해수 성분, 보존제 무함유, 보습 및 코막힘 세정까지 가능한 점을 광고에 담았으며 TVN, MBC에브리원, 드라마넷 등 케이블채널을 통해 방영된다.
◆ 쿠팡, 피부관리 필요한 환절기 맞아 '스킨케어 기획전' 진행
쿠팡은 피부관리가 필요한 환절기를 맞아 인기 뷰티 아이템을 한 곳에 모은 '스킨케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건조한 날씨에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되는 스킨케어 제품부터 자기 전에 집중 관리를 할 수 있는 나이트 케어 제품, 집에서 간편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홈케어 뷰티가전까지 환절기 피부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뷰티 제품들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고객들이 더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풍성한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와우회원이라면 행사기간 동안 2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천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1일 1회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27일 단 하루 간 2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특별 쿠폰도 제공된다.
◆ 홈플러스, 우유팩으로 만든 '착한 화장지' 출시
홈플러스가 '착한 화장지'로 협력사∙고객과 함께하는 '착한 소비'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착한 화장지'는 홈플러스와 협력사 대왕이 개발 단계에서부터 '친환경' 가치를 담아 출시한 상품이다.
우선, 펄프 대신 우유팩을 재활용한 원료(PCMC, Poly Coated Milk Carton)를 100%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형광증백제를 사용하지 않은 무형광 원료로, 포장 비닐에는 불필요한 잉크 사용을 줄이고 '1도 인쇄'를 적용해 '친환경'의 의미를 더했다. 도톰한 3겹 엠보싱으로 개발해 화장지 본연의 부드러운 촉감까지 갖췄다.
한 팩당 30m 롤 휴지 30입으로 구성했으며, 다음달 13일까지 1만9천900원에 1+1 판매한다. '착한 화장지'는 고객이 상품 구매만으로 친환경 활동에 동참할 수 있게끔 만든 '착한 소비' 상품이다. 회사 측은 자원을 재활용하는 한편, 천연 펄프 100%로 생산하는 동일 가격 상품 대비 10% 이상 증량해 상품 단가를 낮추는 '선순환 방식의 친환경 소비'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 CJ제일제당 비비고, 문화재청과 김장문화 알리는 '김치 랜선 쿠킹클래스' 연다
CJ제일제당 비비고가 문화재청과 함께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인 한국의 김장문화를 알리기 위해 비비고 김치 라이브 랜선 클래스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비비고 김치 쿠킹클래스는 오는 9월 30일 오후 7시 비비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중계되며, 사전 이벤트를 통한 신청자 외에도 비비고 김치를 사랑하는 내국인, 외국인 누구나 접속하여 시청할 수 있다. 라이브 방송 당일 참여자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도 준비했다.
클래스 진행자로는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 박준우 셰프가 출연한다. 한국 문화를 사랑하는 외국인의 시선과 전문 셰프 입장에서 바라본 김치와 김장문화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국내 김장문화를 계승, 제품화한 비비고 김치 대표 제품을 시식해 보며 외국인 소비자 패널들과 함께 토크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