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크래프톤, 계명대 디지펜게임공학전공 학생들에 장학금 전달


매칭 기부 프로그램 통해 2900만원 약정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 디지펜게임공학전공 출신 구성원들과 함께 학생들을 위한 발전 기금 2천900만원을 약정했다고 1일 발표했다.

양측은 이날 수요일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발전 기금 약정식을 진행했다. 김원진 계명대학교 공과대학장과 계명대학교 출신 크래프톤 구성원 등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해 발전 기금 조성을 축하했다.

(왼쪽부터) 임충재 계명대 디지펜게임공학전공 책임교수, 김원진 계명대 공과대학장, 백순현 계명대 대외협력처장, 크래프톤 박건우 프로그래머. [사진=크래프톤]

이번 발전 기금은 크래프톤의 매칭 그랜트 기부 프로그램 방식으로 조성됐다. 크래프톤에 재직 중인 계명대 디지펜게임공학전공 출신의 구성원 등 5명이 개인 기부금을 조성하고 여기에 회사 차원의 매칭 기부금을 출연해 총 2천900만원의 발전 기금이 모였다. 기부를 통해 마련한 기금은 미국 디지펜공대 본교로 유학 가는 재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된다.

크래프톤은 사내 매칭 그랜트 기부 프로그램을 만들고 구성원의 자발적인 기부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크래프톤 구성원의 계명대학교 발전 기금 약정은 지난 6월 카이스트 발전기금 약정에 이어 구성원 간 자율적으로 조성된 두 번째 사례로, 누구나 기부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크래프톤 만의 기부 문화를 만들어가는 밑거름이 될 전망이다.

임기경 크래프톤 프로그래머는 발전 기금 조성에 참여한 구성원을 대표해 "대학 재학 당시 어려운 시기에 도움을 받아 공부를 계속할 수 있었다. 이런 소중한 경험을 바탕으로 후배들 역시 공부에 집중하고 훌륭한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부에 참여했다"며 "좋은 뜻을 함께 해준 동문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김원진 계명대학교 공과대학장은 "동문들이 힘을 모아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을 마련해 준 것에 대해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선배들이 졸업 후 관련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모습에 후배들은 더욱 힘을 내고 큰 꿈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크래프톤, 계명대 디지펜게임공학전공 학생들에 장학금 전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