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타이어,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차량 80대 전달


14년 이어진 차량나눔 사업…'이동성' 반영한 사회공헌 지속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사회공헌재단인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30일 메타버스를 활용해 비대면으로 '2021 차량나눔' 지원사업의 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전달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방식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했으며, 올해 최종 선정된 80개 기관 중 8개 기관이 대표해 참여했다.

참석 기관은 대청댐효나눔노인복지관, 부산광역시보호아동자립지원센터, 수송보현의집, 연한가지, 원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 하대원동복지회관, 함안성·가족상담소 등이다.

이수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대표이사 사장(가운데) 외 관계자들이 2021년 차량나눔 전달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이수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대표이사 사장(가운데) 외 관계자들이 2021년 차량나눔 전달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차량나눔'은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을 반영해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차량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매년 공모로 최종 50개의 기관을 선정해 경차 각 1대씩을 전달한다. 2008년부터 올해까지 14년 동안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약 630대의 차량을 지원했다.

특히 올해는 한국타이어의 지주회사인 한국앤컴퍼니 창립 80주년을 기념해 경차 78대와 전기차 2대를 합쳐 총 80대의 차량을 제공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을 반영한 '차량나눔', '타이어나눔', '틔움버스'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강길홍 기자(slize@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타이어,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차량 80대 전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