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게임박스 출시 1년…'플래그 테일:이노센스·오버쿡' 론칭


즉석 당첨 이벤트·기가지니 체험단 모집 등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 진행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KT가 출시 1주년을 맞은 '게임박스'에 신규 대작 게임을 추가해 라인업을 강화하고 다양한 경품이벤트를 진행한다.

KT 관계자가 자사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 출시 1년을 알리고 있다.   [사진=KT]
KT 관계자가 자사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 출시 1년을 알리고 있다. [사진=KT]

KT(대표 구현모)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 출시 1년을 맞아 신규 대작 게임 '플래그 테일:이노센스'와 '오버쿡'을 론칭한다고 12일 발표했다.

KT가 지난해 8월 12일 출시한 게임박스는 국내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중 가장 많은 누적 이용자를 확보해 1년 만에 15만명이 즐기는 서비스로 성장했다. 월 4천950원으로 120여종의 게임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게임박스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고용량의 대작 게임을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앱과 론처를 통해 게임박스가 제공하는 모든 게임들을 편리하게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모바일과 PC 뿐만 아니라 기가지니를 통해 IPTV 대화면에서도 스트리밍 방식으로 단말 사양의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KT는 이와 같은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한 끊김없는 게임 환경을 지속해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KT는 국내 대표 클라우드 게임 사업자로서 보다 차별화된 클라우드 게임 이용자 경험과 환경 마련에 박차를 가한다. 먼저 12일부터 대작 타이틀 '플래그 테일: 이노센스' 클라우드 버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소보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포커스 홈 인터랙티브가 배급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플래그 테일: 이노센스'는 출시 후 꾸준한 사랑을 받은 스테디셀러 타이틀로 얼마 전 닌텐도 e숍에서도 클라우드 버전의 판매를 시작했다.

또 가족용 게임 타이틀 '오버쿡'도 12일 출시한다. 오버쿡은 고스트 타운 게임즈가 개발하고 팀17이 배급하는 요리 게임으로 가족 혹은 친구와 함께 즐길 때 재미가 배가 되는 협동 게임이다. KT는 이 게임을 TV 대화면을 통해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가지니 리모콘으로 조작할 수 있는 기능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KT는 게임박스 출시 1년 기념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게임박스에서 '플래그 테일:이노센스' 클라우드 버전을 플레이하면 네이버포인트, 문화상품권, CU 모바일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즉석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박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하루 한번 씩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9일부터는 '게임박스 기가지니 체험단'도 모집한다. 기가지니를 통해 게임박스를 즐기고 피드백을 남기면 아이패드 에어,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또 26일부터 9월 8일까지 유료회원으로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LG울트라 기어 게이밍 모니터와 에어팟 프로 등의 선물도 제공한다.

홍재상 KT 신규서비스 P-TF장(상무)는 "출시 1년을 맞이한 게임박스가 고객들의 호응 덕에 빠르게 성장해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이고 편리한 환경에서 클라우드 게임 이용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콘텐츠 라인업을 다변화하고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업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게임박스 출시 1년…'플래그 테일:이노센스·오버쿡' 론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