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 빅스비가 모스부호로 알려준 '갤럭시 언팩' 일정은?


빅스비에 이스터에그 숨겨놔…8월 11일에 신형 폴더블폰·스마트워치 등 공개할 듯

갤럭시Z폴드3 렌더링 이미지 [사진=에반 블래스 트위터]
갤럭시Z폴드3 렌더링 이미지 [사진=에반 블래스 트위터]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삼성전자가 최근 인공지능(AI) 가상비서 '빅스비'를 통해 폴더블 스마트폰을 공개할 '갤럭시 언팩(신제품 공개 행사)' 날짜를 공식화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빅스비에 '갤럭시 언팩' 이벤트 날짜를 알 수 있는 '이스터 에그'를 숨겼다.

빅스비를 실행한 후 "다음 언팩 날짜는 언제야?", "갤럭시 언팩 일정은 언제야?", "갤럭시Z폴드3는 언제 나와?" 등의 질문을 하면 빅스비는 "지금 나오는 소리에 귀 기울여보세요"라고 답한 뒤 모스 부호 방식으로 언팩 날짜를 추정할 수 있는 힌트를 준다. 이 모스 부호를 해석하면 8월 11일이 나온다.

또 빅스비는 다음 언팩에서 공개될 제품에 대한 힌트도 알려준다. "다음 언팩에서 나오는 신제품은 뭐야?"라고 물어보면 "지금 나오는 소리를 잘 들어보세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사각사각하는 연필 소리를 들려준다. 이를 두고 업계에선 '갤럭시Z폴드3'에 지원될 것으로 예상되는 'S펜 프로'를 의미한다고 분석했다.

이스터에그는 주로 게임 개발자가 게임 속에 재미를 위해 몰래 숨겨 놓은 메시지나 기능 등을 가리킬 때 사용한다. 최근에는 기업들이 자신들의 새로운 행사나 제품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기 위한 마케팅 기법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 앞서 애플도 '아이폰12' 시리즈 등 제품 언팩 행사를 앞두고 행사 초청장에 이스터에그를 사용해 주목 받은 바 있다.

빅스비에 "다음 언팩 날짜가 언제야?"라고 물어보면 모스 부호로 날짜를 답해준다. [사진=아이뉴스24 DB]
빅스비에 "다음 언팩 날짜가 언제야?"라고 물어보면 모스 부호로 날짜를 답해준다. [사진=아이뉴스24 DB]

삼성전자는 이날 배포한 행사 초대장을 통해서도 8월 11일(미국 동부시간 기준) '삼성 갤럭시 언팩 2021(Samsung Galaxy Unpacked 2021 : Get ready to unfold)' 행사를 온라인을 통해 개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언팩은 한국 시간으로 11일 오후 11시(미국 동부시간 오전 10시)에 열릴 예정이다. 행사 생중계는 삼성전자 뉴스룸과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이번 언팩에서는 신작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4', 무선이어폰 '갤럭시버즈2'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Z 폴드3', '갤럭시Z 플립3'에는 스냅드래곤888 프로세서가 탑재되고 전작 대비 저렴한 200만원 미만 가격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모든 일상의 경험을 극대화 해주며 모바일 혁신의 '다음 장(next chapter)'을 열 최신 갤럭시 기기를 공개한다"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swee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 빅스비가 모스부호로 알려준 '갤럭시 언팩' 일정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