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아워홈, '온더고' 신제품 2종 출시 外


아워홈 신제품 모습 [사진=아워홈]
아워홈 신제품 모습 [사진=아워홈]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아워홈, 통모짜 로제 떡볶이 등 '온더고' 신제품 2종 출시

아워홈은 냉동 도시락 브랜드 '온더고'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통모짜 로제 떡볶이 ▲라구 볼로네제 파스타(with 페퍼) 총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아워홈만의 특제 소스를 넣어 만들었다. 우유, 크림, 고추장을 섞어 만든 로제(Rose) 소스와 돼지고기로 풍미를 더한 라구(ragu) 소스 등 이색 소스를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했다.

디자인도 차별화했다. 해외여행을 못 가는 대신 현지 메뉴를 찾는 소비자를 위해 비행 티켓을 연상시키는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통모짜 로제 떡볶이'는 쫄깃한 쌀떡과 온더고만의 특제 떡볶이 소스로 만들었다. '라구 볼로네제 파스타'는 돼지고기와 토마토 페이스트로 부드럽게 끓여낸 소스에 케이엔 페퍼로 마무리했다. 진한 감칠맛과 매콤한 맛이 어우러져 입안 가득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 하이트진로, 호주 와인 '팀 아담스' 6종 단독 출시

하이트진로가 호주를 대표하는 와인 명가 '팀 아담스'의 와인 6종을 독점 판매한다.

팀 아담스는 와인 산지로 유명한 호주 남부 클레어 밸리(Clare Valley)에서 생산한 와인이다. 클레어 밸리는 높은 고도와 일교차로 포도의 산도를 높이고 과실이 천천히 익어 좋은 밸런스의 와인을 만들 수 있는 생산지다. 이번에 판매되는 와인은 최상급 와인부터 가성비가 뛰어난 캐쥬얼 와인까지 다양하다.

최상급 호주 와인 '팀 아담스 애버펠디 쉬라즈'는 쉬라즈 품종 100%로 진한 과실의 농축미, 은은한 나무와 바닐라향, 매끄럽고 정교한 맛이 특징이다. 지난 10년간 호주 최고급 와인을 평가하는 랑톤 등급에 꾸준히 등재되었고, 호주 와인 평가 사이트 '와인프론트'에서는 세계 최고의 와인 중 하나라는 '그레인지'와 비교하며 '클레어 밸리의 그레인지'라는 찬사를 받았다.

◆ 투썸플레이스, 가맹 상생 강화 위한 자율규약 체결

투썸플레이스가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목적으로 한 자율협약에 참여해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투썸플레이스는 25일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서 공정거래위원회 조성욱 위원장, 글로벌프랜차이즈협의회 이승창 회장, 투썸플레이스 이영상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외식 가맹사업의 거래 공정화를 위한 자율규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투썸플레이스를 비롯한 6개 외식업계 대표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글로벌프랜차이즈협의회가 참여하는 자율협약으로, ▲필수품목 최소화 ▲장기점포의 안정적 계약갱신 ▲직영점 운영 의무 등 가맹본부와 가맹점주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 BBQ,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 가맹점 상생문화 정착 나선다

제너시스비비큐가 25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외식 가맹사업의 거래 공정화를 위한 자율규약 체결식'에 참여, 가맹본부와 가맹점 간 상생협력 노력을 다짐했다.

사단법인 글로벌프랜차이즈협의회 주최로 진행된 이날 자율규약 체결식에는 제너시스비비큐 윤경주 부회장을 비롯해 공정거래위원회 조성욱 위원장 및 국내 주요 외식 가맹본부 6개사(총 31개 브랜드) 대표 이사진이 참여했다.

글로벌프랜차이즈협의회 회원사로 참여한 BBQ는 필수품목 지정 최소화, 장기점포 안정적 계약갱신, 내부분쟁조정기구 설치·운영 등 가맹점과의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 도모를 골자로 하는 자율규약을 정식으로 체결, 이를 성실하게 이행하고 프랜차이즈 업계 내 모범적 관행 확산을 위해 솔선수범할 것을 약속했다.

티몬 6·25 전사자 유해발굴사업 유가족 찾기 캠페인 [사진=티몬]
티몬 6·25 전사자 유해발굴사업 유가족 찾기 캠페인 [사진=티몬]

◆ 티몬, 6·25전사자 신원확인 돕는다…유가족 시료채취 참여 캠페인 진행

티몬이 자사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소셜기부'를 통해 국방부유해발굴감식단(국유단)과 함께 '6·25전사자 유가족 유전자 시료채취' 캠페인을 진행한다.

6·25전쟁 71주년을 맞아 티몬은 25일부터 내달 9일까지 6·25전사자 유해발굴사업 및 유가족 유전자(DNA) 시료 채취 사업의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티몬 검색창에 '유해발굴사업' 또는 '소셜기부'로 해당 딜을 찾아, 실제 참전용사의 유가족이라면 유전자 시료채취를 신청할 수 있다. 간단한 인적 정보를 기입하면 국유단에서 확인 후 시료채취 키트를 발송한다.

유가족이 아닌 일반 고객들도 '6·25 전사자 유해발굴사업 응원하기'를 통해 누구나 홍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개인 SNS에 캠페인을 공유하고, 게시판에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총 100명을 추첨해 티몬 적립금 1만원을 지급한다.

◆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 '여름별미' 선데이브런치뷔페 선봬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에서 선데이 브런치뷔페 '여름별미' 기획전을 7월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선데이브런치뷔페 '여름별미'에서는 감자와 흑보리로 지은 쌀 밥에 상하농원의 텃밭에서 키운 호박잎을 쪄서 쌈을 만들어 먹고, 상하농원 발효공방의 간장소스를 입힌 장어 튀김과 고창 수박을 곁들인 검은 콩국수, 이 밖에 생강 고추 소스의 등갈비 구이와 능이버섯과 인삼 반계탕 등 다양하고 특색있는 뷔페 메뉴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상하공방에서 만든 빵, 잼, 소시지와 같은 수제 제품을 고객의 기호에 맞게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셀프 토스트바가 운영되며, 고창군 농가가 키운 싱싱한 여름 과일을 만날 수 있다.

◆ 롯데멤버스, 엘포인트 모바일 무기명 카드 서비스 시작

롯데멤버스가 엘포인트 모바일 무기명 카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달 업계 최초로 롯데멤버스가 개발한 모바일 무기명 카드는 회원가입 없이도 엘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도록 비회원들에게 발급되는 가상의 카드 개념이다. 한때 유통업계에 유행처럼 번졌던 플라스틱 무기명 멤버십 카드를 모바일로 옮겨온 것이다.

엘포인트 모바일 무기명 카드 서비스는 지난 17일 전국 세븐일레븐 직영점에 우선 적용됐으며, 이달 말까지 롭스에도 전 점 적용 예정이다. 서비스 적용 매장의 경우, 계산대에서 엘포인트 간편적립 QR코드를 찾아볼 수 있다. 해당 QR 코드 스캔 시 연결되는 엘포인트 카카오봇 화면에서 '간편적립'을 선택하면 무기명 카드 바코드가 즉시 발급된다. 발급된 바코드를 점원에게 제시하면 결제금액에 대한 엘포인트 적립을 받을 수 있다.

◆ 아모레퍼시픽, 상반기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 진행

아모레퍼시픽은 한국유방건강재단과 함께 2021년 상반기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을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했다.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는 암 치료 과정에서 피부 변화, 탈모 등 갑작스러운 외모 변화를 겪는 암 환자들이 자신을 스스로 아름답게 가꿀 수 있도록 노하우를 전수하는 교육 캠페인이다. 2008년부터 첫 캠페인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만 8천여 명의 암 환자를 만나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고자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오프라인에서 진행하던 병원 캠페인은 2020년부터 비대면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하고 있다.

23일 진행한 라이브 방송은 사전에 신청한 암 환자 800여명이 참여했으며 아모레 카운셀러, 아모레퍼시픽 교육 강사가 암 환자를 위한 메이크업, 피부 관리법, 모발 관리 등의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전달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아워홈, '온더고' 신제품 2종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