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멤버스, 임직원 제주도 원격근무 지원…주 4일 근무


이달 14일부터 1주씩 올해 총 8차수 진행

롯데멤버스 임직원들에게 제주도 원격근무 경험이 제공된다. [사진=롯데멤버스]
롯데멤버스 임직원들에게 제주도 원격근무 경험이 제공된다. [사진=롯데멤버스]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롯데멤버스 임직원들이 제주도에서 원격근무를 진행한다.

23일 롯데멤버스는 이달 14일부터 총 8주간의 임직원 제주도 원격근무 프로그램 '워케이션(workcation)'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워케이션이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제주도 등 휴가지에서 원격근무하는 프로그램을 뜻한다. 지난 4월 위드(with) 코로나 시대에 맞는 기업문화 혁신 방안의 하나로 발표된 후, 임직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어 지난 14일 시작됐다.

올해 워케이션은 총 8차수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각 차수별로 선정된 10여 명의 직원들은 1주일간 제주도에서 원격근무를 하게 된다. 해당 기간에는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주 4일만 근무하면 된다. 기존 시행 중인 유연근무제도 함께 적용되므로 오전 8시에 업무를 시작할 경우 6시간의 최소 근무를 마치면 오후 3시반부터 퇴근할 수 있다.

대상자에게는 해당 기간 제주도 롯데호텔 숙박(조식 포함)이 제공된다. 다만 업무시간 중에는 방역과 보안을 고려해 지정 숙소 내에 머물러야 한다.

오상우 롯데멤버스 경영전략부문장은 "지난 1년여 간의 재택근무 시행으로, 직원들이 재택 환경에 적응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새로운 시대에 맞는 업무 문화가 형성되고 있다"며 "워케이션을 시작으로 변화하는 시대에 어울리는, 다양한 근무형태를 시도하고 적용해나갈 것이며, 이를 통해 임직원의 근무 만족도를 제고하고, 전문인력 유치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멤버스, 임직원 제주도 원격근무 지원…주 4일 근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