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ADT캡스(대표 박진효)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2021 클라우드 보안 가이드북'을 발간해 무료 배포한다고 24일 발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 팬데믹(대유행)으로 인한 원격·재택근무제 실시 등 요인으로 전 산업 영역에서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클라우드의 취약점을 노린 해킹 공격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 환경 설정, 계정 관리 등에서 사용자 관리가 미흡한 부분이 보안 위협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가이드북은 사용자가 클라우드 보안의 세 가지 요소인 기밀성·무결성·가용성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계정, 권한, 데이터, 가상 리소스, 감사·추적 등을 직접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보안 정책 설정 및 점검 방법이 담겼다. 국내 정보보호·개인정보보호관리 인증체계(ISMS-P) 준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점검 항목도 포함됐다.
김병무 ADT캡스 인포섹 본부장은 "이번 가이드북을 통해 보안에 대한 고민은 줄이고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길 바란다"며 "클라우드 보안 기술 리더십을 기반으로 안전한 클라우드 사용 환경 조성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