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은행앱에서 보험 청구한다…하나은행, 앱 내 '실손보험 빠른청구' 도입


12개 보험사의 실손보험 및 치아보험 보험금 청구 가능

배우 김수현이 하나원큐 애플리케이션 내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하나은행이 모바일 뱅킹 '하나원큐'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실손보험 청구 서비스를 시행한다.

18일 하나은행은 고객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하나원큐'앱 내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하나원큐'를 이용하는 고객은 삼성화재, KB손해, NH농협손해, 흥국화재, DB손해, 롯데손해, 메리츠화재, 한화손해, 현대해상, 삼성생명, NH생명, 우체국보험 등 12개 보험사의 실손보험 및 치아보험 청구가 가능하다.

특히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는 부산대학교병원, 서울성모병원 등 제휴 병원을 이용한 경우 진료데이터가 연동돼 별도의 증빙 서류 없이 청구 가능하다. 또 비제휴 병원의 경우에도 증빙서류를 휴대폰으로 촬영해 간단히 보험금을 청구 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리함을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를 통해 보험금을 청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하나원큐' 이용자들이 쉽고 빠르게 보험을 청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서비스 가능 보험사와 제휴 병원을 확대하여 소비자 편익을 더욱 증대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은행앱에서 보험 청구한다…하나은행, 앱 내 '실손보험 빠른청구'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