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SSG닷컴이 새벽배송 가능 품목을 대폭 확대하며 배송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된 온-오프라인 시너지 효과를 최대한 활용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온라인 몰' 구현에 필요한 상품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신세계그룹의 프리미엄 슈퍼마켓인 'SSG푸드마켓'의 대표 상품 450종을 선별해 오는 29일부터 새벽배송으로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위해 SSG닷컴은 새벽배송 탭에 SSG푸드마켓 상품을 모은 별도 코너를 신설했다.
이번에 판매되는 품목은 SSG푸드마켓 인기 상품인 'SSG 1++ 한우' 등 신선식품 220종을 비롯해 가공식품 200종, 반찬류 30종 등 총 450종이다. SSG닷컴은 이 상품들을 온라인 전용 자동화 물류센터인 '네오(NE.O)'에 입고시켜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 새벽배송한다.
SSG푸드마켓 상품을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이는 SSG닷컴이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새벽배송 상품 고급화 전략의 일환이다.
실제 SSG닷컴은 지난해 1월 백화점 식품관을 통해 국내 5대 백화점에서 취급하는 프리미엄 상품을 새벽배송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지난해 하반기부터는 온-오프라인 시너지 강화 전략 중 하나로 이마트 미트센터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판매하던 프리미엄 브랜드 한우와 한돈 상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김범수 SSG닷컴 큐레이션담당은 "SSG푸드마켓은 까다로운 품질 기준에 맞는 우수 생산자와 제휴해 최상의 상품만을 취급하는 한편, 인위적 품종 개량을 하지 않은 제철 농수산물을 엄선해 선보이는 곳으로 이미 정평이 나 있다"며 "향후 SSG푸드마켓 품목을 1천여 종 이상으로 확대해 쓱닷컴만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은 이번 SSG푸드마켓 상품 판매를 기념해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SSG푸드마켓 in 새벽배송 그랜드 오픈' 행사를 실시한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