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로나 뚫은 서울반도체, 역대 최고 1분기 매출 달성


작년 하반기부터 3분기 연속 매출 3천억 이상 기록…"2분기도 두 자릿수 성장할 듯"

서울반도체 본사 전경 [사진=서울반도체]
서울반도체 본사 전경 [사진=서울반도체]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광반도체 전문 기업 서울반도체가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올해 1분기에 호실적을 기록해 주목 받고 있다.

서울반도체는 1분기 매출(연결기준)이 전년 동기 대비 28.3% 성장한 3천120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서울반도체는 전년도 상반기 코로나 충격에서 벗어나 하반기부터 3분기 연속 분기별 매출 3천억원 이상을 꾸준히 달성했다. 올해 1분기는 분기 기준으로 창사 이래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LED 산업이 통상 1분기가 비수기임을 감안할 때 이번 1분기 호실적은 올해 연간 성장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다. 매출과 손익에 대한 세부적인 분석 내용은 이달 말 공시를 통해 자세히 공개할 예정이다.

서울반도체 관계자는 "매출 잠정 집계 결과 IT 사업의 호조는 물론 자동차, 조명에 이르기까지 전 사업 부문에서 우리가 리딩하고 있는 제2세대 기술이 고른 매출과 수익 증대를 견인했다고 판단된다"며 "2017년부터 진행된 베트남으로의 생산기지 이전이 안정화 단계에 들어서며 원가경쟁력이 향상돼 높은 수익 성장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미니 LED 양산이 시작된다"며 "하반기로 갈수록 관련 매출의 증가세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장유미 기자(swee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로나 뚫은 서울반도체, 역대 최고 1분기 매출 달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