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스카이라이프, 스카이앨범·TJ노래방 서비스 시작


스카이앨범…멀리 떨어져 만나기 어려운 가족간 비대면 소통 채널로 활용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가 sky앨범, TJ노래방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가 sky앨범, TJ노래방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스카이라이프]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스카이(sky)앨범과 TJ노래방 등 신규서비스를 선보인다.

KT스카이라이프(대표 김철수)는 안드로이드 플랫폼의 개방성을 활용해 스카이(sky) 앨범과 TJ노래방 등 신규 서비스 2종을 론칭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스카이 앨범은 사진과 영상을 클라우드 공간에 영구히 저장해, TV를 통해 고화질로 크게 보고 빠르고 쉽게 공유하는 디지털 앨범이다. 가족만의 TV 앨범으로 꾸미거나, 풍경사진을 넣어 거실의 액자로도 활용할 수 있다. 홈메뉴를 통한 서비스 진입 외에 채널번호(777번)만 눌러도 사진을 볼 수 있는 등 서비스를 최대한 단순화해 TV를 시청하듯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더욱 만나기 어려워진 멀리 떨어져있는 가족, 친구들과 스카이 앨범을 통해 공유한 사진을 보며 추억을 함께 나누는 비대면 소통 채널로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스카이라이프 가입자가 아니어도 휴대전화로 초대를 받아 사진과 영상을 공유할 수 있기 때문. 예를 들어 부모님이 스카이라이프 가입자라면 자녀가 가입자가 아니더라도 휴대전화로 전 세계 어디에서나 사진을 전송할 수 있다. 또 여행 중에도 사진을 쉽고 빠르게 업로드 해 집에 있는 가족과 함께 보며 즐거움을 나눌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향후 스카이 앨범에서 유명 작가의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갤러리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가족사진 콘테스트 등 참여형 서비스도 추진할 예정이다. 또 사진을 자동으로 인식해 앨범 별로 분류하는 기능이나, 일반 사진을 디지털로 스캔해 제공하는 오프라인 서비스 등으로 확장도 준비할 계획이다.

동시에 론칭한 TJ노래방은 트로트 방송 시청을 넘어 직접 노래를 부르고 싶은 중장년층이나 동요를 좋아하는 자녀가 있는 가정을 타깃으로 한다.

스카이 앨범과 마찬가지로 채널번호(778번) 입력만으로 TJ노래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트로트부터 아이돌 댄스곡까지 13가지로 구성된 음악 장르뿐 아니라 20여가지 다양한 추천 테마로 서비스를 구성했다. 곡당 과금 방식이 아닌 월정액 이용권 구매로 가입 가능하며 월 이용료는 4천290원, 1년 약정 이용권은 월 3천300원이다. 이용권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일일 2곡까지는 무료로 체험해 볼 수도 있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대표는 "스카이라이프의 장점인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활용해 코로나로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고객 대상으로 가족 간에 공감과 연대감을 경험할 수 있는 TV앱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스카이라이프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하며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스카이라이프, 스카이앨범·TJ노래방 서비스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