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샘표, 국물요리 육수 4종 출시 外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 샘표, 국물요리 육수 4종 출시

샘표가 국물요리의 부담을 덜어주는 육수 4종을 선보였다.

'진한 곰탕용 사골육수'는 국물이 우러날 때까지 가마솥에서 여러 번 끓여내던 전통 방식을 그대로 적용해 구수하고 진한 맛을 구현했다. '얼큰진한 부대찌개 육수'는 진한 사골에 샘표만의 비법 양념을 더했다.

'밀푀유나베 육수'는 인도네시아와 태국산 가쓰오를 사용한 가쓰오 육수와 청양고추를 넣어 칼칼함을 살린 매콤칼칼 육수 등 2종으로 구성됐다.

◆ 오비맥주, 한맥 TV 광고 공개

오비맥주가 신제품 '한맥(HANMAC)'의 첫 TV 광고를 오는 11일부터 공개한다.

 [사진=오비맥주]
[사진=오비맥주]

한맥을 대중들에게 처음 선보이는 이번 광고 영상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맥주의 한 종류인 라거의 맛에 대한 화두를 던지며 "2021년 2월 대한민국 라거 다시 시작"이라는 문구로 한맥의 당찬 포부를 담았다.

화려한 슬로 모션의 영상과 시원한 느낌의 사운드를 통해 고품질 국산 쌀에서 비롯한 한맥의 상쾌한 풍미를 강조하고, 진정한 ‘K-라거’의 맛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 달콤 로봇카페 비트, 업계 최초 무인매장 100개점 돌파

로봇카페 비트가 유통업계 최초로 무인 로봇 매장 100호점 개점을 달성했다.

비트는 바리스타 등 상주 인력 없이 주문, 결제, 제조, 픽업의 전 과정이 무인 진행되는 미래형 스마트 카페다. 모바일 기반의 음성 주문부터 원두 선택, 시럽 양, 진하기 조절 등 개인화된 주문이 가능하다.

또 비트코퍼레이션은 100호 점 돌파와 함께 비트 2세대 모델의 사전 주문 생산 물량을 완판했다고 밝혔다. 비트코퍼레이션은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축적된 비즈니스 및 푸드테크 노하우를 토대로 이달 내 확장된 통합 리테일 서비스를 구현하게 될 차세대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 CJ오쇼핑, 소외 어르신에 '온택트' 나눔 활동

CJ오쇼핑이 설 명절을 맞아 지난 8일 서초구 내 독거 어르신 150개 가정에 명절음식을 전달하는 나눔 활동을 펼쳤다.

CJ오쇼핑은 밀폐용기에 떡국떡과 사골곰탕, 과일 등을 넣어 명절음식 꾸러미를 만들었고, 이 상자를 지역 어르신 가정에 직접 배달했다.

 [사진=CJ오쇼핑]
[사진=CJ오쇼핑]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최대한 비대면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온(溫)택트' 방식을 택했다. CJ오쇼핑이 사옥 인근에 위치한 방배노인종합복지관에 명절음식을 기부했고 복지사들만 참여해 포장 작업을 진행했다.

◆ 소다, '시그니처 포인트 스니커즈' 첫 선

소다가 2021년 봄·여름 시즌을 맞아 스테디셀러 '소니커즈' 컬렉션을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시그니처 포인트 스니커즈'를 출시한다.

소니커즈 시리즈는 2019년 출시 이후 매 시즌 신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는 소다의 대표 제품이다. 캐주얼한 무드에 소다의 ㅅ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적용해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소다 시그니처 포인트 스니커즈는 전국 소다 매장과 DFD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삼양식품, 설 맞아 제품 6천 박스 기부

삼양식품과 삼양원동문화재단이 설을 맞아 소외계층을 위해 라면 등 제품을 기부한다. 기부 품목은 삼양라면, 나가사끼짬뽕, 불타는 고추짜장, 유제품 등 6천 박스로 소비자가 기준 1억4천만 원 상당이다.

 [사진=삼양식품]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은 삼양원동문화재단과 함께 매년 설과 추석 명절을 전후해 정기적으로 제품을 기부해 왔다. 올해는 장기화된 코로나19와 경기 불황으로 힘들었던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2월 한 달간 나눔 활동에 나선다.

원주공장을 시작으로, 본사, 익산공장, 전국 영업지점 등을 통해 60여 개의 공공기관, 복지시설에 직접 제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기부된 제품은 해당 지역 내 아동, 노인 등 취약계층에 지원된다.

◆ 11번가, 친환경 택배 박스 도입

11번가가 100%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소재로 제작한 '친환경 택배 박스'를 도입하며 ESG 경영에 동참한다.

11번가 친환경 택배 박스는 접착테이프를 쓰지 않고 조립하는 '테이프리스 박스'다. 11번가 MD가 직접 선별한 '십일초이스 상품' 중 일부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적용됐다.

11번가는 오는 3월부터 비닐 완충재도 100%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 완충재'로 교체하고, 박스 외관 디자인도 새롭게 교체할 계획이다. 추후 셀러들에게도 친환경 재활용 택배 패키지를 판매해 보다 많은 셀러와 고객이 친환경 택배박스를 이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 하이트진로, '데땅져 레폴리 드 라 마께뜨리' 선봬

하이트진로가 샹빠뉴지역 최대 와이너리 '떼땅져'가 생산하는 '떼땅져 레폴리 드 라 마께트리(떼땅져 레폴리)'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떼땅져가 소유한 와이너리 샤또 드 라 마께트리의 싱글 빈야드 레폴리 포도밭에서 생산된 샤르도네(45%)와 피노누아(55%)품종만을 사용했다. 특히 5년 이상 지하 셀러에서 숙성해 복숭아향과 부드럽고 섬세한 기포의 복합적인 맛을 구현했으며, 뛰어난 깊이감과 균형감 속에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끝 맛이 특징이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떼땅져 레폴리는 현대백화점(목동점,천호점,판교점),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와인샵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샘표, 국물요리 육수 4종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