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수익형 부동산 주목…부산 남포동 '더베이먼트-비프애비뉴99' 관심


특히, 풍부한 임대수요가 있어 안정적인 수익이 날 수 있는 지역 내에서 선보이는 수익형 부동산을 눈 여겨 볼만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대표적으로 유명 관광지나 업무지구, 관공서 등이 들어선 지역을 꼽을 수 있으며, 공무원, 직장인, 관광객 등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어 공실 위험이 적다. 때문에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고, 풍부한 임대수요를 바탕으로 불황기에도 매맷값이 하락할 위험이 적고 환금성 또한 우수하다.

여기에 개발호재 등이 더해진다면 금상첨화다. 재개발이나 교통망 확충 등 주거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호재를 품은 지역의 경우 임대수익은 물론 향후 높은 시세차익까지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대규모 이용객을 기대할 수 있는 지역에서 선보인 수익형 부동산은 신규분양시장에서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부산 해운대 중동에서 분양된 ‘해운대 중동 스위첸’ 오피스텔은 국내 대표적인 관광지인 부산 해운대 해변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투자자들에게 인기를 끌며 평균 93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또한 서울 3대 업무지구 중 한 곳인 중구에서 선보인 도시형 생활주택 ‘세운 푸르지오 헤리시티’ 또한 최고 34.9 대 1, 평균 10.69 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부산 중구 남포동 6가 97-2 외(3필지)에서에서 대규모 임대수요가 기대되는 '더베이먼트-비프애비뉴 99' 생활형 숙박시설이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시행수탁은 아시아신탁으로 계담종합건설이 시공하고 도담산업개발이 시행위탁사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총 357실 규모로 A타입 153실, B타입 136실, C타입 68실로 구성된다. 지하 1층~지상 2층에는 근린생활시설, 지상 3층에는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더베이먼트는 부산의 경제·교통·관광의 중심인 남포동 부산국제영화제(BIFF) 거리에서 최초로 공급되는 복합수익형 콤팩트 하우스다. 해당 지역은 용두산‧자갈치 관광특구로 지정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규제가 강화되는 부동산 시장에서 양도세 중과 배제, 전매 무제한 등 임대수익형 비규제 투자상품이라는 것이 장점이다.

단지는 BIFF거리, 국제시장 등 1일 32만여명의 초대형 유동인구가 밀집한 초특급 관광입지를 지녔으며 북항 재개발 사업, 향후 들어설 부산롯데타운타워 등 대규모 개발 비전까지 갖추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와 꾸준한 임차수요가 기대된다. 부산지하철 1호선 자갈치역에서 약 50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또 BIFF거리, 자갈치시장, 국제시장, 깡통시장, 롯데백화점 등 다수 쇼핑시설이 밀집된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용두산공원, 자갈치 크루즈, 송도해상케이블카, 자갈치해상버스 등도 가깝게 자리하는 등 생활인프라도 뛰어나다.

내부에는 북카페, 피트니스 센터, 로비라운지, 회의실, 코인세탁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루프탑에는 BBQ존, 바앤키친존, 캠핑존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조식&뷔페, 컨시어지, 버틀러, 컨퍼런스, 발렛파킹 등 스페셜 서비스도 제공된다.

호실 일부에서는 오션뷰가 가능하며 내부는 전 호실 발코니 설계가 적용돼 보다 넓은 공간이 제공되는 등 설계에서도 우수성을 가지고 있다.

한편 더베이먼트 홍보관은 부산시 동구 초량동 1143-16에 마련됐다.

/박명진 기자 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수익형 부동산 주목…부산 남포동 '더베이먼트-비프애비뉴99' 관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