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리은행, 디지털 광고제 '앤어워드'서 그랑프리 수상


유튜브 채널 '웃튜브' 통해 200여편 콘텐트 공개

우리은행의 유튜브 채널 '웃튜브' 로고 [이미지=우리은행]
우리은행의 유튜브 채널 '웃튜브' 로고 [이미지=우리은행]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우리은행은 '2020 앤어워드' 디지털광고&캠페인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제다. 수상작은 총 3단계에 걸쳐 산업계 최고경영자(CEO), 외부전문위원 등이 엄격한 기준으로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우리은행은 2019년 1월 금융권 최초로 브랜드 미디어 유튜브 채널인 '웃튜브'를 시작한 이래, 지난 2년 간 '브랜드 금융 예능 채널'을 표방하며 다양한 콘텐츠 200여편으로 고객과 소통해오고 있다.

대표적인 시리즈로는 ▲은행원들의 솔직한 토크쇼 '은근남녀썰' ▲본격 경제 관념 소개팅 '초면에 실례하지만' 등이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웃튜브'는 어느 때보다도 기업 브랜드의 경쟁력이 중요해진 시점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렌드에 맞춰 기획했다"라며 "단순 광고가 아닌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우리은행에 대한 고객들의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웃튜브는 이번 앤어워드 최고상 수상 외에도 '2019대한민국마케팅대상' SNS 우수기업, '2020대한민국소통어워즈' 종합대상&장관상 등을 수상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은행, 디지털 광고제 '앤어워드'서 그랑프리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