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스마트주문 중소사업자 결제 수수료 전액 지원 연장


지난 해 4월부터 이어온 결제 수수료 전액 지원책, 3월 말까지 연장 결정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네이버가 스마트주문을 이용하는 중소사업자(SME)의 결제 수수료 전액 지원을 연장한다.

 [네이버]
[네이버]

스마트주문은 네이버에서 검색만으로 매장 정보는 물론 간편하게 주문부터 결제까지 가능한 비대면 주문 기능이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SME를 위해 지난해 4월부터 연말까지 결제 수수료를 전액 무료 지원해왔다. 

하지만 네이버는 코로나 19가 재확산 하는 상황에서 국민들의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은 물론 SME의 사업 원활화를 돕기 위해 결제 수수료 전액 지원 정책을 오는 3월 31일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네이버 스마트주문은 결제 수수료 지원과 더불어 사업자의 매출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왔다. 특히, 스마트주문을 통해 포장하면 3천원 이상 주문 건에 대해 1천원을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은 9월 한 달 간 진행 예정이었으나 사업자, 이용자 양측에게 안전한 주문 경험을 제공하고 SME는 단골 손님을 유치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호응을 얻어 12월말까지 연장하기도 했다.

 신응주 네이버 스마트주문 리더는 "스마트주문은 네이버에서 매장의 정보와 함께 다양한 주문 기능이 노출돼 광고비 없이도 무료로 매장을 홍보할 수 있어 외식업계에 종사하는 SME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며 "이번 결제 수수료 전액 지원 연장 정책으로 SME의 매출 증대와 코로나 19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미용실, 네일샵 등 ‘뷰티’ 업종 매장에서 활용 가능한 ‘네이버페이 매장결제’의 결제 수수료도 3월 31일까지 전액 지원한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스마트주문 중소사업자 결제 수수료 전액 지원 연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