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국토교통부의 ‘2019년 주거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사 경험이 있는 가구 중 30.8%는 이사를 결심한 이유로 ‘직주근접’을 꼽았다. 직주근접이란 직장과 주거가 가까운 것을 뜻한다.
거리가 가까울수록 여유로운 아침과 저녁 시간이 보장돼 운동이나 자기 계발과 같은 개인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도 늘어나게 돼 삶의 만족도가 높아지게 된다.
또한 산업단지가 있는 지역은 대부분 풍부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교통망과 편의시설이 빠르게 확충되는 편이라 주거 여건이 우수하다. 일자리 창출에 따른 인구 유입으로 수요층이 두터워 안정적인 자산가치 상승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특히 산업단지 중에서도 삼성이나 LG, SK 등 대기업에서 대규모 투자가 진행되고 있거나 진행될 예정인 지역들의 경우 지역 경제 활성화에 따른 미래가치 또한 높아 눈여겨 볼만한 지역으로 꼽힌다.
이 때문에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들은 분양시장에서도 승승장구 중이다. 지난 7월 경기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A43블록에서 공급된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2차'는 1순위 청약에서 평균 40대 1의 경쟁률로 마감에 성공했다. 이 단지는 세계 최대규모의 반도체 생산공장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비롯해 대규모 첨단 산업단지로 조성되는 평택 브레인시티, 행정타운 등이 가까이 위치한 직주근접 단지로 주목을 받았다.
전북 완주군에서 9월 분양한 ‘완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 역시 단지 인근으로 완주일반산업단지, 완주전주과학산업단지, 완주테크노밸리 등이 클러스터로 밀집해 있다는 점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면서 평균 5대 1로 1순위 청약을 마감하는가 하면 4일간 정당계약기간 동안 분양이 100% 완료됐다.
이러한 가운데, 신흥주거벨트로 조성되고 있는 아산 탕정지구 삼성디스플레이시티 생활권 일대에 브랜드 대단지의 분양 소식이 전해져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호반건설은 충남 아산시 내 5개 블록에 ‘호반써밋 그랜드마크’를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28층 32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3027가구 대단지 규모다. (5개 블록 합계) 단지 인근에 삼성디스플레이시티1은 물론 증설 예정인 삼성디스플레이시티2, 탕정지구(산단지원시설), 탕정테크노 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추가 조성되고 있어 배후수요가 탄탄하다.
분양일정은 2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 1순위, 24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2021년 1월 5일~6일이고, 계약은 1월 19일부터 26일까지 8일간이다. (블록 별 상이)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평균 분양가는 합리적으로 책정됐다. 중도금 이자후불제 혜택도 제공한다.
충남 아산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전국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으로 예치금 조건이 충족된 만 19세 이상이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도 청약 가능하고, 청약 재당첨제한도 없다.
또한 1군(D1-1블록, D2-1블록)과 2군(D1-2블록, D3-1블록, D3-2블록) 당첨자 발표일이 달라 군별로 1개 블록씩 중복 청약이 가능하다. 전매제한은 입주자로 선정된 날로부터 3년간이다.
견본주택은 충남 아산시 일원에 위치해 있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입주예정일은 2023년 7월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