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와이제이엠, AI 모션캡처 게임 '댄싱스타' 글로벌 퍼블리싱


관계사 원이멀스 퍼블리싱 확대…AI 기반 모션캡처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 민용재)는 관계사 원이멀스가 굿게임스튜디오와 인공지능(AI) 모션캡쳐 게임 '댄싱스타’에 대한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원이멀스는 댄싱스타를 모바일, PC, 아케이드 버전으로 각각 개발해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굿게임스튜디오가 개발한 댄싱스타는 AI 모션캡쳐 기능을 기반으로 한 댄싱게임이다. 기존 리듬게임은 날아오는 리듬에 맞춰 버튼을 누르는 방식인 반면 댄싱스타는 카메라가 플레이어의 동작을 실시간으로 체크해 저장된 댄스 동작과의 정확도를 측정하는 방식이다.

이 게임은 방탄소년단(BTS), 엑소, 블랙핑크, 트와이스 등 K-POP 인기 최신곡 30여곡을 수록할 예정이다. 플레이어는 게임 모드 설정을 통해 혼자 플레이하는 솔로 모드, 전 세계 게임 친구들과 온라인을 통해 플레이하는 멀티 모드를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원이멀스는 이번 댄싱스타 퍼블리싱을 시작으로 VR 게임은 물론 인공지능(AI) 게임까지 게임 서비스 분야를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원이멀스는 "댄싱스타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K-POP 댄스곡을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을 기대해볼 만한 게임"이라며 "이번 겨울 시즌에 아케이드 버전 출시할 예정이고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한 PC 버전 출시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와이제이엠, AI 모션캡처 게임 '댄싱스타' 글로벌 퍼블리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