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애경산업, '콜라보 치약' 가잼비族 겨냥…매출 쑥쑥


'가잼비' 반영 콘셉트 MZ세대 공략 성공…최신작 '불닭 치약'도 판매 호조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애경산업이 '가잼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출시한 제품들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29일 애경산업에 따르면 롯데제과 말랑이 캐릭터를 패키지에 담은 '샤워메이트 버블버블 핸드워시'의 지난 상반기 매출은 직전 반기 대비 82% 증가했다.

또 밀가루 브랜드 곰표와 협업한 '2080 뉴샤이닝화이트치약(곰표치약)'도 지난해 10월 출시 이후 꾸준히 매출이 늘었다. 곰표치약은 지난 1분기 직전 분기 대비 27% 성장한 데 이어 2분기에는 1분기보다 55%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최신 콜라보 제품인 '2080 호치치약(불닭볶음면 치약)'의 인기도 매섭다. 이 제품은 출시 2개월만에 8만 개 이상 판매됐다. 유명 유튜버들이 리뷰 영상을 찍어 업로드 하는 등 주목을 받기도 했다.

애경산업의 콜라보 상품들이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의 콜라보 상품들이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은 이 같은 콜라보 제품들의 인기 요인으로 이종 간의 협업을 통해 재미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내면서 소비자들에게 재미 있는 소비를 가능하게 만든 것을 꼽았다.

차별화되는 제품별 콘셉트도 힘을 보탰다. '샤워메이트 버블버블 핸드워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손 씻기의 중요성이 여느 때보다 강조되는 상황에서 롯데제과 말랑카우의 '말랑이' 캐릭터를 패키지에 담아 귀여운 캐릭터가 주는 친근함으로 MZ세대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모든 연령대에 손 씻기에 대한 즐거움을 더해 주고 있다.

또 곰표치약은 곰표의 밀가루 패키지 및 마스코트인 '북극곰' 디자인에 밝은 미소를 더해 밀가루같이 하얗고 깨끗한 치아 관리에 도움이 된다는 의미를 담아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2080 호치치약 역시 화끈하고 매운 불닭볶음면의 특징을 치약에 담아 소비자들에게 신선함을 주고 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이색 협업을 통해 재미와 의미를 주는 제품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경산업, '콜라보 치약' 가잼비族 겨냥…매출 쑥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