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장욱 이마트24 대표의 취임 첫 행보는…'가맹점 상생' 챙기기


경영주 협의회 운영진 모여 상생 의지 다져

[아이뉴스24 이연춘 기자] 김장욱 이마트24 대표이사는 "이마트24와 가맹점이 서로의 입장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신뢰를 한 층 더 쌓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지난 15일 이마트24의 지휘봉을 잡은 김 대표의 취임 첫 대외 행보는 가맹점과 상생이었다. 그는 앞으로도 가맹점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장욱 이마트24 대표 [사진=신세계그룹]
김장욱 이마트24 대표 [사진=신세계그룹]

이마트24는 가맹점사업자단체인 '경영주협의회'와 상생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상생협약식 체결을 통해 이마트24는 앞서 발표한 바와 같이▲본사가 모든 가맹점 재해·재물보장·현금도난보험비용 전액 지원 ▲모든 가맹점 이용 가능한 법률·노무 자문 서비스 신설을 통해 가맹점과의 상생을 확대하게 됐다.

먼저 이마트24는 전 가맹점의 재해·재물·현금도난보험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이마트24 가맹점은 오는 10월 27일부터 화재·풍수해·매장파손 등으로 인한 인테리어·상품 손실 및 외부인에 의한 현금도난 피해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게 됐다. 새롭게 가맹계약을 체결하는 신규점포 역시 계약체결과 동시에 동일한 보험혜택을적용 받는다.

이마트24는 가맹점이 사업을 영위함에 있어 혹시라도 발생할지 모르는 사건·사고에 대비해 보험비용을 전액 지원하는 상생안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가맹점은 상황 발생 시 실제 보장을 받는 것과 더불어 평소에도 심리적 안정감을 느낄 수있게 됨으로써 매장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든 가맹점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법률·노무 자문서비스도 신설한다.

이마트24는 오는 11월 2일부터 가맹점이 로펌으로부터 근무자와 관련된 노무 관련 내용 및 상가 임·대차 관련 법률 등 점포 운영에 필요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 서비스는 점포와 관련된 내용뿐만 아니라 개인적인법률 자문까지 가능하다. 이마트24는 가맹점 경영주가 보다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던 중,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 중 하나인 법률·노무 자문 서비스를 신설하게 됐다.

이미트24는 기존 상생 노력과 함께 이번 상생협약서에 기재된 새로운 상생제도가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는 그동안 경영주협의회와 본사가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협의체를 운영해 왔으며, 지난 해에는 상생협력조정위원회를 신설해 가맹점과의 소통 채널을 확대했다. 이러한 소통을 통해 서로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임으로써 올해 8월부터는가맹점 경영주·직계가족·근무자까지 종합건강검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원안도 마련한 바 있다.

 [이마트24]
[이마트24]

이 밖에도 이마트24는 가맹점 자녀 학자금 지원, 가맹점 경영주를 위한 휴양시설 할인 혜택, 경영주 복지몰 운영 등 다양한 상생제도를 운영 중이며 코로나19 및 재해재난 시 점포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실행하고있다.

김장욱 대표는 2012년 4월 SK플래닛 상무를 지냈고, 2013년 말 신세계그룹 전략실 기획팀 사업기획 부사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이후 2014년 말 신세계아이앤씨 대표이사를 맡아 회사를 이끌었다.

이연춘 기자 stayki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장욱 이마트24 대표의 취임 첫 행보는…'가맹점 상생' 챙기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