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식품 제품의 빠른 '세대 교체' 트렌드에도 참치 제품의 인기가 굳건하게 유지되는 모습이다.
2일 GS25가 최근 3개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참치마요가 주 재료로 쓰인 '3단참치샐러드샌드위치', '참치마요주먹밥', '참치마요김밥'이 매년 각 카테고리 내 '톱 3' 수준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히트 메뉴의 인기가 급격히 짧아지고 있는 최근 추세에 이례적인 일이다.
이에 GS25는 참치마요를 주 재료로 활용한 '참치마요듬뿍버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불고기 패티, 훈연 햄, 양상추 등의 햄버거 구성에 참치, 마요네즈, 양파로 배합된 참치마요샐러드를 가득 토핑하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또 햄버거의 고유 특징은 살리면서 참치마요와 가장 잘 어울리는 재료를 찾기 위해 100회 이상의 테스트를 진행해 조합을 완성했다.
GS25 참치마요듬뿍버거는 불고기 패티, 훈연 햄에서 느껴지는 달콤, 짭짤한 맛과 쏟아질 듯 풍부하게 토핑된 참치마요에서 느껴지는 고소한 맛의 조화를 꾀했다. 또 참치마요 배합 시 함께 사용된 양파가 느끼함은 잡고 아삭한 식감을 더해준다.
GS25는 이번 참치마요듬뿍버거를 시작으로 인기 식재료를 새로운 방식으로 재해석하거나 다른 카테고리 상품에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GS25 관계자는 "익숙한 식재료를 새로운 방식으로 활용하거나 인기 메뉴를 각각 다른 카테고리 상품에 적용하는 스위치 콘셉트를 적용해 참치마요듬뿍버거를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 기대를 뛰어넘는 먹거리와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혁신적인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