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쿠쿠전자가 지난달 식기세척기 판매량 급증에 힘입어 중·소형 식기세척기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 나가고 있다.
12일 쿠쿠전자에 따르면 4월 식기세척기의 온라인 판매량은 전월 대비 약 44.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 2월 말 출시한 6인용 식기세척기의 4월 온라인 판매량은 전월 대비 167% 상승했고, 3인용 식기세척기 '마시멜로'도 전월보다 약 20% 증가했다.
마시멜로와 6인용 식기세척기는 설치를 위한 복잡한 공사 없이 싱크대 위 원하는 곳 어디에나 놓고 사용할 수 있는 카운터탑 방식으로 상대적으로 장소 제약이 적고, 설치가 간편하다. 쿠쿠는 지난해 5월 처음 출시한 3인용 식기세척기 마시멜로가 성장세를 보임에 따라 올해 초 6인용과 12인용 중·대형 식기세척기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며, 식기세척기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쿠쿠전자는 주거환경에 따라 설치 및 시공이 부담스러운 경우 카운터탑 방식의 식기세척기가 설치 공간의 활용도를 높여줘 최근 급격히 증가하는 1인 가구나 3인 미만의 소규모 가정을 중심으로 수요가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이에 따라 카운터탑 식기세척기 시장에서 리딩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카운터탑 식기세척기 성장세를 이끌고 있는 6인용 식기세척기는 3~4명으로 구성된 가정에서 사용하기 최적화된 중형급 제품으로, 별도의 빌트인 설치 없이 주방 조리대 상단에 올려놓는 카운터탑 방식을 적용했다. 타사 대비 넓은 와이드 바스켓은 오목한 밥그릇과 국그릇을 비롯해 프라이팬, 냄비와 같은 큰 사이즈의 조리 도구도 충분히 수납할 수 있어 많은 양의 식기들을 넉넉히 배치해 세척할 수 있다.
또한 타사 대비 약 2배 긴 43cm 사이즈의 특대형 세척 노즐을 탑재, 특대형 사이즈의 세척 날개로부터 강한 물살이 회전하며 분사돼 사각지대 없는 강력한 세척력을 자랑한다. 43cm 대형 노즐과 강력 분사 펌프를 통해 분사되는 고압력 물줄기는 딱딱하게 눌어붙은 음식 잔해도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식기 안팎, 오목하게 굴곡진 부분까지 빈틈없이 세척한다. 여기에 '고온수 살균 세척'은 닦기 힘든 각종 기름때와 딱딱한 밥알 등을 무리 없이 제거하며, 헹굼 완료 후에는 내부의 남아있는 열기와 습기를 물방울 응축건조 방식으로 건조해 최적의 건조성능을 자랑한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올해 용량과 설치 방식을 다양화해 식기세척기 라인업을 확대한 결과 공간 활용도가 좋은 카운터탑 식기세척기 제품이 빠르게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며 "급격히 성장하는 식기세척기 시장에서 중소형 제품군의 입지를 바탕으로 대형 제품까지 그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jisseo@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