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B국민카드 '애플' 리스금융 본격화…"아이폰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보세요"


'개인 상품' 2종·'법인 상품' 4종 등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KB국민카드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에어 등 '애플' 제품 구매나 이용을 원하는 개인 또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리스 금융'을 카드업계 최초로 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선 보인 상품은 개인 고객에게 판매되는 '개인 상품' 2종과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법인 상품' 4종 등 총 6종이다.

 [이미지=KB국민카드]
[이미지=KB국민카드]

'인수형' 상품은 12개월부터 최대 60개월까지 원리금균등방식으로 리스료를 납부하고 만기 시점에 해당 제품을 인수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반납형' 상품은 국내 최초로 애플 제품에 대한 잔존가치를 보장해 월 납입액 부담을 줄인 게 특징으로 고객은 잔존가치를 제외한 원금과 리스 이자를 24개월 또는 36개월간 상환한 후 만기에 제품을 반납하면 된다.

리스 금융 약정이 완료되면 KB국민카드는 리셀러로부터 제품을 구매해 고객에게 인도하고 고객은 매월 리스료를 분할 상환하게 된다.

'KB국민 내구재 일반 리스금융 개인'은 KB국민카드 소지 여부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개인 고객 대상 상품이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인터넷·모바일 등 비대면 채널이나 애플 프리미엄 리셀러 매장에 비치된 '큐알코드'를 스캔해 KB국민카드의 리스 전용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고객은 ▲갈라인터네셔널 ▲피치밸리 ▲비욘드테크 ▲에이샵 ▲넵튠코리아 ▲대화컴퓨터 등 6개 애플 프리미엄 리셀러가 판매하는 제품 중 희망하는 품목을 선택한 후 리스 기간, 선납금 등 각종 부대 조건을 자유롭게 조정해 리스 약정이 가능하다.

또 통상의 통신사 할부나 신용카드 할부 대비 장기간인 최대 60개월까지 분할 상환이 가능해 매월 납부해야하는 원리금 부담도 줄일 수 있다.

금리는 인수형의 경우 연 7.78%부터 리스 기간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반납형의 경우 24개월은 연 8.80%, 36개월은 연 8.83%다.

'KB국민 내구재 일반 리스금융 일반 법인'과 'KB국민 내구재 일반 리스금융 우량 법인'은 개인 사업자와 법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판매되는 상품이다.

이 상품은 업체별로 부여된 리스 한도 범위 내에서 필요할 때마다 희망하는 애플 제품을 횟수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일반 법인' 상품은 일정 수준 이상의 신용 등급을 보유한 개인사업자와 법인을 대상으로 업체별 상환 능력에 따라 최대 5억원 미만까지 리스 가능 한도가 차등 제공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 보인 내구재 리스 금융 상품을 활용하면 애플 제품 구매나 이용을 원하는 개인 고객은 물론 사업자들도 초기 비용 부담을 줄여서 영업 활도에 필요한 제품을 편리하게 구비할 수 있다"라며 "애플 제품에 이어 프리미엄 가전제품 등 다양한 내구재 품목으로 리스 대상 상품을 늘리고 리스 금융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제휴 업체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등 리스 금융을 통한 수익 다각화 노력을 계속해서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국민카드 '애플' 리스금융 본격화…"아이폰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보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