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B국민카드, VISA 손 잡고 11개국 대상 해외송금 서비스 실시


'바자 다이렉트' 통해 서비스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KB국민카드는 비자와 손잡고 '비자 다이렉트'를 통한 '해외송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수취인 이름과 비자카드 번호만 알면 비자의 글로벌 결제망을 활용해 간편하고 저렴하게 해외 송금이 이뤄지는 게 특징이다.

현재 '비자 다이렉트'로 송금이 가능한 국가는 ▲싱가포르 ▲베트남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독일 ▲스페인 ▲러시아 등 10개국으로 향후 전 세계 주요 국가로 대상이 확대될 예정이다.

 [이미지=KB국민카드]
[이미지=KB국민카드]

서비스 시행으로 KB국민카드의 '해외송금 서비스'로 송금이 가능한 국가는 유니온페이 카드 결제망을 통한 중국에 이어 싱가포르 등 10개국이 추가돼 총 11개 나라로 늘어난다.

이 서비스는 KB국민카드의 모바일 앱을 통해 매일 오전 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송금 완료까지는 수취인의 체크카드와 선불카드 번호로 송금시 평균 30분, 신용카드의 경우 평균 1~3일이 소요된다.

KB국민카드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6월 말까지 송금 시 50% 환율 우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비자와의 제휴로 해외송금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국가가 기존 중국에서 싱가포르, 독일 등 동남아와 유럽 10개 국가로 확대돼 고객들의 선택 폭과 이용 편의성이 한 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글로벌 카드사들과 협력을 강화해 해외 송금 가능 국가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보다 편리하고 신속한 해외 송금을 위한 서비스도 계속해서 선 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국민카드, VISA 손 잡고 11개국 대상 해외송금 서비스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