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로나19]네이버, 해피빈 통해 사용자 기부금 10억 돌파


'코로나 19' 관련 사용자 참여 기부 8만건 돌파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네이버의 온라인 기부 플랫폼 '해피빈'을 통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사용자 기부 모금액이 10억원을 돌파했다.

네이버는 해피빈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이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금까지130여건의 모금함이 생성돼 8만건 이상의 기부가 이뤄졌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 기부 모금액이 10억 원을 넘었다고 5일 발표했다.

해피빈은 빠르게 모금액을 달성할 수 있도록 사용자 기부금만큼 해피빈에서도 동일 기부금을 더하는 '더블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해피빈도 '더블기부'를 통해 5억원의 기부를 진행했다.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모인 코로나19 관련 기부금이 10억원을 돌파했다.  [네이버 ]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모인 코로나19 관련 기부금이 10억원을 돌파했다. [네이버 ]

해피빈에서는 현재 주거 취약계층에 위생용품 및 식료품 지원, 장애인 거주시설에 감염예방용품 지원,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가족들을 위한 마스크와 손소독제 지원 등 '코로나 19'와 관련해 다양한 기부 모금 사연이 진행되고 있다.

최인혁 네이버 해피빈 재단 대표는 "해피빈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만들어진 기부 습관이 긴급한 상황에서 자발적인 참여로 이어지면서 사회 취약계층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해피빈을 통해 다양한 기업, 공익단체, 사용자들이 서로 만나고 나눔문화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로나19]네이버, 해피빈 통해 사용자 기부금 10억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