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아모레퍼시픽, 中 사업의 점진적 회복 기대-한투


투자의견 '매수'·목표주가 22만원 모두 유지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4일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내년 중국 사업의 점진적인 회복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2만원을 모두 유지했다.

나은채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아모레퍼시픽은 경쟁사들보다 최근 2~3년간은 성과가 좋지 않았지만 부진은 대체로 일단락됐다"며 "한국 면세점 위주로 고가 사업이 회복세고 향후 중국 고가 화장품 시장 성장과 럭셔리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에 힘입어 중국 사업의 점진적 성장성 회복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어 "면세점은 2018년부터 회복 국면이고, 해외 면세점 확대와 중국인 인바운드 관광객 회복으로 점진적인 개선이 예상된다"며 "중국 현지에서도 고가 화장품 전략에 주력하고 있고, 중국 내 빠른 럭셔리 사업 가시화 시 실적 및 주가 캐털리스트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내수 시장도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했다. 동남아, 미주 시장도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설명이다.

나 연구원은 "내수 부문 구조 조정 및 브랜드 리뉴얼, 채널 재정비가 2019년 일단락될 전망으로 2020년 완만한 회복을 예상한다"며 "중국 이외 지역으로의 다각화가 주목되고 동남아는 특히 해외 사업 성장 축으로 잠재력이 있다"고 짚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아모레퍼시픽, 中 사업의 점진적 회복 기대-한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