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허재영 기자] KB손해보험은 5일 KB손해보험 중국법인이 중국은행보험감독위원회에서 실시한 2018년도 중국보험회사 고객서비스 평가에서‘AA’등급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KB손보 중국법인이 취득한 고객서비스평가부문 ‘AA’등급은 중국 보험시장에 진출한 외자계 보험사로는 유일하게 취득한 최고등급이며, 중국 전체 87개 손해보험사 중‘AA’등급을 취득한 중국 손해보험사는 PICC, PINGAN, CPIC 등 5개에 불과하다.
고객서비스 평가항목은 전화 모니터링,고객만족도 설문조사, 보상처리 주기 등 총 8가지 항목으로 구성돼 있으며, KB손보 중국법인은 타사와 차별화되는 신속한 보상처리 및 고객서비스 만족도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AA’등급을 취득한 것으로 분석된다.
조현기 KB손해보험 해외사업본부장은 “KB손해보험이 오랫동안 강조해온 고객중심의 경영과 고객서비스 노하우 및 경험을 해외법인에 성공적으로 이식해 현지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모범 사례라 더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영업에서도 높은 수준의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손보 중국법인은 지난 2009년 설립 이래 재산종합보험, 기계보험, 운송보험,배상책임보험 등 일반보험을 판매하고 있으며, 강소성 남경에 본사, 소주에 영업소, 광동성 광주에 지점을 두고 있다. 지난해 약 230억 원의 매출과 23억 원의 세전이익을 기록했다.
허재영 기자 huropa@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