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ADT캡스(대표 최진환)가 금융권 동산 담보물 보호에 특화된 '동산보안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발표했다.
동산 담보물은 제조 기기 등 중소기업·개인사업자의 자금조달 기회 확대를 목적으로 한 대출 제도인 동산담보대출의 대상이 되는 제조 기기 등 재산을 의미한다.
이번에 ADT캡스가 선보인 서비스는 동산 담보물의 이동, 탈취 등에 대한 모니터링·출동서비스가 포함된 전용 상품이다. 동산 담보물에 통신·위성항법장치(GPS), 센서 일체형 단말기를 부착해 동산 담보물 위치와 이동 상황은 물론 탈착 발생 등을 실시간 감지할 수 있다.
담보물 상태는 고객용 웹·앱을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이상 발생시 알림 기능을 제공해 담보물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 출동서비스와 연계돼 현장 이상 유무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ADT캡스 관계자는 "단순 센서 부착으로 설치가 간편하며, 사람이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동산 담보물 위치·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관리비용도 절감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동산 담보물 가동률·운영 현황도 확인이 가능해 대상이 정상적으로 가동되지 않을 경우 선제적인 채권회수를 할 수 있어 손해를 방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