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어도비는 LG하우시스에 디지털 자산관리 솔루션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을 공급했다고 24일 발표했다.
LG하우시스는 인테리어 자재를 스캔해 데이터화한 이미지로 상품을 기획·출시하기 때문에 방대한 고용량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안이 필요했다. 이번 솔루션 도입을 통해 워크플로우의 효율성을 높이고 협업을 강화하는 등 디자인 프로세스 전반을 개선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전사적자원관리(ERP) 등 기존 기업 솔루션과 연계해 디자인 작업 과정을 일원화했다. 가령 사용하려는 이미지를 썸네일로 확인한 뒤 어도비 솔루션과 연계한 결제 솔루션으로 손쉽게 작업을 이어갈 수 있다.
김상혁 LG하우시스 IT기획팀 책임은 "어도비 솔루션은 데이터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구조화된 저장소 역할을 한다"며 "솔루션 도입 후 업무 효율성과 프로젝트 협업이 개선되면서 상품 기획 및 출시 시간이 크게 단축됐다"고 말했다.
최기영 어도비코리아 대표는 "성공적인 고객경험 관리를 위해서는 방대한 규모의 디지털 자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이를 대규모로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모든 기업과 조직이 최상의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국내에서 협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