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핀크, '아트투게더'와 손잡고 소액 미술품 투자 서비스


유명 작가의 미술 작품 투자 기회 제공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핀크는 24일 미술품 공동투자 전문 플랫폼 아트투게더와 제휴해 미술 작품을 공동으로 구매 또는 소유할 수 있는 '아트 투자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핀크의 신규 제휴사 아트투게더는 다수의 참여자가 미술 작품을 공동으로 구매해 소유권을 나누는 아트테크 전문 플랫폼이다. 소액으로 미술품 소유가 가능해 대안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는 미술품 투자의 진입장벽을 낮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핀크의 '아트 투자 서비스' 홍보 포스터 [이미지=핀크]

핀크는 자사 이용자에게 아트투게더와의 제휴를 통해 국내외 유명·신진 작가의 미술 작품을 투자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용자는 핀크 계좌에서 바로 이체해 그림·조각 등의 예술 작품 지분을 원하는 만큼 구매할 수 있다. 지분을 구매한 이용자는 오프라인 전시 공간에서도 작품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상품들은 서울옥션, 케이옥션, 오페라갤러리 등의 전문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선별된 작품들이다. 모든 작품들은 KB손해보험의 미술품 종합보험에 가입해 안전하게 관리·전시되고 있다는 게 핀크 측의 설명이다.

민응준 핀크 대표는 "위험 요소를 최소화하면서도 수익을 낼 수 있는 새로운 투자 서비스를 고민하다 아트 투자 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며 "보유 미술품의 가치가 올랐을 때 매각해 이익을 챙길 수 있는 미술품 투자에 많은 관심과 투자 바란다"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핀크, '아트투게더'와 손잡고 소액 미술품 투자 서비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