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우건설, 이달 14일 파주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분양


전 세대 중소형 타입…분양가 상한제, 중도금 무이자 적용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대우건설이 GTX-A노선 착공으로 기대감이 높은 운정신도시 3지구에서 신규 아파트를 분양한다.

대우건설은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견본주택을 14일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고 13일 밝혔다.

경기도 파주시 운정3지구 A14블록에 위치한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28층 7개동 710세대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기준 59㎡~84㎡의 전세대 중소형 타입으로 마련됐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59A㎡ 88세대, 59B㎡ 104세대, 59C㎡ 104세대, 84A㎡ 155세대, 84B㎡ 75세대, 84C㎡ 184세대로 구성돼 있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천200만원 대로 중도금 무이자가 적용된다. 입주예정일은 2022년 1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금바위로 10(와동동 1390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쾌속' 교통환경과 뛰어난 생활인프라로 미래가치 상승

운정신도시는 GTX-A노선 운정역(예정)이 개통될 경우 서울역까지 20분, 강남 삼성역까지 25분내에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과 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이 대폭 개선될 예정이다. 또한 동서대로, 자유로, 제2자유로를 통한 서울, 김포, 일산 접근이 용의하며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여의도, 강남을 연결하는 광역버스망도 갖추어 우수한 교통환경을 가진 신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또 제2외곽순환도로(김포-파주, 2024년 개통예정), 서울-문산고속도로(2020년 개통예정) 등 광역 교통망이 지속적으로 확충될 예정으로 서울·수도권 접근성이 한층 더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단지에서 도보권 내에 통학이 가능한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계획돼 있어 편리한 교육환경을 갖출 예정이다.

또한 단지 남측으로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되는 상업시설 부지(예정)와 인근에 의료시설 부지가 위치해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이미 홈플러스 운정점, 롯데시네마,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운정호수공원 등 운정 1, 2지구의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갖춰져 있기 때문에 신도시 입주 초기의 불편함이 없을 것으로 기대된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위치도. [사진=대우건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위치도. [사진=대우건설]

◆전세대 중·소형 타입…특화설계 적용

단지는 전세대가 전용면적 84㎡ 이하로 구성됐으며, 4bay-3Room 신평면을 적용해 공간활용과 실용성이 우수해 실수요층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전용59㎡ 전타입에는 드레스룸, 파우더룸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강화했으며, 전용84㎡B·C타입에는 안방 광폭설계가 적용돼 공간활용이 우수하다. 일부 타입에는 팬트리와 알파룸이 제공되며, 알파룸을 이용한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단지는 남향위주의 동배치로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시켰으며, 건폐율 12.19%로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해 프라이버시를 강화했다. 외부 조경 공간에는 넓은 중앙광장과 아쿠아 가든을 배치하고 단지 남쪽에는 산책로와 힐링포리스트를 통해 입주민들이 푸른 자연 속에서 커뮤니티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세대당 1.40대의 넓은 주차비율도 확보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세대 내에도 고급 호텔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매립형 샤워·욕조 수도꼭지를 설치하고 에너지 절감을 위한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과 난방 에너지 절감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장치, LED 조명을 배치했다. 공용부에서도 엘리베이터 전력회생시스템, 일부 LED조명 등을 통해 에너지 절감을 실현하는 친환경 아파트 단지로 설계됐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우건설, 이달 14일 파주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