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B금융, 해외점포 현지직원 워크숍 개최


그룹 글로벌 전략·핵심가치 공유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0일부터 5개 계열사(은행, 증권, 손보, 카드, 캐피탈) 12개국에서 근무하는 국외점포 현지직원 68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KB금융은 해외점포에서 일하는 현지인력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KB금융]
KB금융은 해외점포에서 일하는 현지인력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KB금융]

20일 열린 환영식에서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글로벌 비즈니스 진출 전략을 추진함에 있어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부분이 우수한 현지 인력을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것이다”라며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환영식에 이어 해외 현지직원들은 윤종규 회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함께 그룹의 비전과 미래 전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현지 시장환경 및 영업활동 등에 대해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각 계열사별로 비전과 경영전략을 공유하고 토의하는 간담회를 진행했다.

2일차 일정부터는 한국 금융에 대한 견문을 넒힘과 동시에 경복궁 관람, 한복 체험, 한식 만들기 등 한국 전통문화를 경험하는 프로그램 등을 가질 예정이다.

KB금융그룹은 국내 금융시장의 성장 한계를 극복하고 지속적인 성장 및 가치창출 잠재력을 확보하고자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은행과 비은행 계열사의 해외진출이 활성화됨에 따라 국외점포 현지인력 양성을 위한 중장기적 인력육성체계 개선에도 집중하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우수한 현지직원들이 KB의 문화 및 핵심가치를 공유하고, 각 해외 네트워크를 대표할 수 있는 인력으로 성장해 글로벌사업 현지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이 같은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금융, 해외점포 현지직원 워크숍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