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나은행, 호국보훈단체에 기부금 2억 전달


상품 신규가입 좌수당 1천원씩 적립해 마련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KEB하나은행은 지난 10일 명동 사옥에서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가슴벅찬 그 이름 대한민국'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 2억원을 독립운동 유관단체에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호국보훈단체에 기부금 2억원을 전달했다.[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호국보훈단체에 기부금 2억원을 전달했다.[사진=하나은행]

'가슴벅찬 그 이름 대한민국' 캠페인은 독립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나라를 위해 희생한 독립운동가의 숭고한 정신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2월11일부터 4월11일까지 두 달간 실시됐다.

캠페인 기간 동안 하나은행 전 영업점과 스마트폰뱅킹을 통해 가입된 예금, 적금 및 하나원큐(스마트폰뱅킹) 가입 좌수 당 1천원의 기부금이 적립돼 호국보훈단체 지원을 위한 기부금으로 조성됐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대한민국임시정부 기념사업회, 민족대표33인 기념사업회, 독립유공자유족회, 항일여성독립운동 기념사업회의 회장 및 임원들이 참석했다.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지금 우리가 여기에 서있는 토대를 만들어 주신 여러 독립운동가들의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젊은 세대들에게 독립운동가들의 헌신적인 삶과 희생을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삼열 독립유공자유족회 회장은 “이번 지원을 통해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과거 100년을 돌아보고 미래 100년을 준비하기 위한 사업들을 진행할 수 있게 해준 하나은행에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젊은 세대들에게 독립운동가의 삶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고등랩퍼 김하온이 독립운동의 역사적인 현장에서 촬영한 ‘하나되어 외쳐봐, 대한민국 WE ARE 100' 동영상을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홍보해 현재 총 520만 뷰를 기록하고 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나은행, 호국보훈단체에 기부금 2억 전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