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부, 25일 추경안 국회 제출키로


홍남기 "국민 안전 강화·경기 대응 중점"

[아이뉴스24 윤채나 기자] 정부가 25일 강원 산불 지원, 미세먼지 대책 등이 담긴 추가경정예산안을 국회에 제출하기로 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정협의에서 "추경이 효과를 발휘하려면 타이밍이 관건"이라며 "추경을 신속히 편성해 이달 25일까지 국회에 제출하고 정부 태스크포스(TF)를 만들어 국회 심의에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18일 오전 국회에서 추가경정예산안 관련 당정협의를 가졌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18일 오전 국회에서 추가경정예산안 관련 당정협의를 가졌다.

홍 부총리는 "이번 추경은 미세먼지 등 국민 안전 강화와 선제적 경기 대응을 통한 민생경제 긴급 지원이라는 두 가지 방향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홍 부총리는 "미세먼지 등 국민 안전과 관련해 수송·생활㉰산업 등 배출원별 배출량 감소, 다중이용시설 공기청정기 설치, 과학적 측정·관리 시스템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또 "강원 산불 등 대형 재난에 더 체계적으로 대응하도록 인력과 장비를 확충하고 노후 철도·도로 등 안전을 위한 사회간접자본(SOC)에도 역점을 두겠다"고 부연했다.

윤채나 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부, 25일 추경안 국회 제출키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