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리은행, 상가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 실시


금융거래 수수료 면제 혜택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우리은행은 상가관리단과 입주 자영업자에게 인터넷·모바일뱅킹 수수료 등 금융거래 수수료 면제 혜택이 제공되는 ‘상가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아파트 관리비는 거주자가 자동이체로 쉽게 납부할 수 있으나 상가는 동·호수 구분이 명확하지 않아 자동이체를 통한 관리비 납부에 어려움이 있었다.

상가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는 상가관리단이 우리은행 영업점을 통해 단체코드를 신청하고 관리비 수납 계좌를 ‘우리CUBE 통장’으로 개설한 후 입주 자영업자가 우리은행 통장에서 상가관리비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상가관리단과 입주 자영업자는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우리은행ATM 이용 수수료 등이 무료다.

상가 관리단은 정기예금 가입시 금리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자영업자도 ‘우리CUBE통장’을 통해 상가관리비 자동이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우리 소상공인 120대출’ 등의 대출금리 우대 혜택(연 0.1%포인트)을 받는다.

특히 입주사가 카드가맹점대금 입금계좌를 우리은행으로 지정하고 한국정보통신의 신용카드 VAN서비스와 ADT캡스의 보안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용료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상가관리비 납부에 불편함이 많던 자영업자의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은행권 최초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은행, 상가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