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블록체인은 디지털 생태계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블록체인을 광고시장에 활용하는 방안에 대한 고민도 필요한 시점이다.
아이뉴스24는 창간 19주년을 맞아 오는 28일 서울 드래곤 시티 그랜드볼룸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아이포럼2019를 개최한다.
디지털 시장의 성장이 폭발적으로 일어나면서 데이터의 가치가 곧 기업의 가치가 됐다. 하지만 플랫폼 과점화와 정보 기여자의 소외라는 문제점도 함께 나타나고 있다.
이 부사장은 디지털 생태계의 지속성장을 위해서는 블록체인을 통해 개인정보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기여가치를 공유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진단한다.
디지털 마케팅 생태계에서의 블록체인 기술 적용 사례에 대해서도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포럼 참가자들은 아이뉴스24 창간 19주년 기념으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서 야마하 드라이버, 잔디로 벨트, VJ센터 미니폴 등 푸짐한 경품도 받아갈 수 있다.
아이뉴스24가 주최하고, 중소기업벤처부와 한국마케터협회가 후원하는 '아이포럼 2019'는 오는 3월2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용산 드래곤 시티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등록비는 11만원(3월 27일까지 사전등록시 10만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