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미디어로그(대표 이용재)는 U+알뜰모바일을 통해 '번호 이동 셀프 개통'을 출시한다고 5일 발표했다.
셀프 개통이란, 대리점 직원이나 개통센터 상담원을 통해 이동통신을 개통하는 기존의 방식이 아닌, 고객이 스스로 인터넷에서 실시간으로 개통하는 것을 말한다.
기존 일부 통신사에서 '유심 신규 가입'에 한해 제한적으로 셀프 개통을 제공하는 경우는 있었으나, 소비자 통신 가입 유형의 대부분이 '번호 이동'인 이유로 서비스 확산에 한계가 있었다.
U+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의 가입 페이지에서 '셀프 개통'을 선택한 뒤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 셀프 개통 신청만 하면 된다. 신청 기준 최대 3분 안에 개통이 완료된다. 유심을 휴대폰에 장착하면 통화 및 데이터 사용이 즉시 가능하다.
평일 및 토요일 번호 이동이 가능한 시간대인 오전 10시~오후 8시에 이용할 수 있다. 신규 가입은 오전 8시에서 오후 9시까지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제외된다.
김영수 U+알뜰모바일 MVNO사업부 담당은 "많은 고객분들이 가성비 높은 통신 상품을 찾아 당사 온라인 다이렉트몰을 방문하시는데, 개통을 위해 대기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번호이동 셀프 개통을 준비 했다"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