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보, 유망중소기업 투자유치 위한 '투자기업 IR' 개최


기술력·사업성 우수 기업 참여···PT 작성법 및 IR 피칭 컨설팅 제공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은 3일 서울 강남구 마루 180에서 유망중소기업의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신보 2018 투자기업 IR'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보가 투자한 유망 중소기업이 민간투자자로부터 후행 투자를 유치함으로써 기업 가치를 제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최됐다. 기술력과 사업성이 우수한 12개 신보 투자기업이 참가해 40여 개 민간 VC(벤처캐피털)와 금융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IR피칭을 진행했다. 실제 투자로 연결될 수 있도록 기업과 민간투자자 간의 상호 교류의 자리도 마련됐다.

특히 신보는 이번 행사에 참여한 기업에 대해 프레젠테이션 작성법, IR피칭 스킬 등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해 기업의 특징과 장점이 민간투자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했다.

신보는 성장 가능성이 높으나 민간투자시장에서 자금조달이 원활하지 못한 중소기업의 주식이나 사채를 인수하는 방법으로 투자하고 있다. 신보의 투자를 받은 기업 중 61개 기업이 신보 투자금액 526억원의 4배가 넘는 2천148억원의 민간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김동완 신용보증기금 이사는 "신보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춘 중소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며 "정책금융과 민간자본의 협력을 통해 중소기업에 대한 투자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보, 유망중소기업 투자유치 위한 '투자기업 IR'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