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KB금융그룹은 28일 교사들의 금융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 솔루션 'KB선생님든든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KB선생님든든 패키지' 상품은 ▲KB선생님 든든적금 ▲KB선생님 든든신용대출 ▲KB국민 선생님 든든카드 ▲KB온국민TDF(C-P/Pe) 등 총 4가지로 구성됐다.
'KB선생님든든적금'은 최고 연 0.7%까지 금리우대를 제공하는 교사에 특화된 전용적금이다. 'KB선생님 든든신용대출'은 재직 중인 교직원뿐만 아니라 퇴직한 연금 수급자도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거래 실적에 따라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KB국민선생님 든든카드'는 교직원의 카드 소비패턴 분석을 통해 자주 이용하는 생활편의 및 여가생활 관련 업종에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연간 결제실적에 따른 캐시백을 추가로 제공한다.
'KB온국민TDF(C-P/Pe)'는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뱅가드와의 협업을 통해 은퇴시기를 Target Date로 하여 글로벌 자산에 분산투자한다. 매월 연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설계가 가능한 특징이 있다.
교사 패키지 출시를 위해 지난 4월 KB경영연구소는 서울 및 수도권, 광역시에 거주하는 25~59세의 교사 7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를 바탕으로 교사의 금융생활과 금융니즈를 분석한 뒤 결과를 토대로 교사 전용 패키지 'KB선생님 든든패키지'를 설계했다.
KB경영연구소의 '한국 교사가구의 금융생활보고서'에 따르면, 교사가구는 ▲ 금융자산 운용에 대한 기준 설정과 그에 따른 적정 포트폴리오 도출 ▲ 소득과 지출내역, 현재 금융자산 등 점검을 통한 금융상품의 다양한 운용 ▲ 생애 이벤트 진단과 재무적 대응에 대한 구체적인 설계 ▲ 은퇴 후 노년생활에 대한 장·단기적 재무계획 설계 등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연구 조사를 통해 교직원의 금융 니즈와 소비패턴에 부합하는 단기적금, 신용대출, 카드 및 연금저축펀드 등을 출시했다"며 "향후 금융세미나를 제공하는 등 교사 가구에 대한 전반적인 금융생활을 커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