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LG전자, 2Q 실적 부진 전망…목표가↓"-키움證


목표주가 3만2천원에서 3만원으로 하향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이 7일 LG디스플레이에 대해 2분기 실적도 부진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3만2천원에서 3만원으로 하향조정했다.

키움증권이 8일 LG전자에 대해 2분기 실적 둔화가 불가피하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4만원에서 13만원으로 하향했다. 다만 시장이 우려하는 것보다는 실적 둔화 폭이 적을 것이라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키움증권이 추정한 LG전자의 2분기 영업이익은 8천1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수준이다.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분기별 실적 둔화는 있겠지만 최근 주가 하락 과정에서 제기된 우려보다는 양호할 전망"이라면서도 "모든 사업부에서 신모델 출시에 따른 마케팅 비용이 늘면서 실적 부진은 불가피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올해 영업이익은 지난해보다 39% 증가한 3조4386억원으로 예상했다. 주가순자산비율(PBR: 주가/주당순자산)은 1.1배 수준이다.

김 연구원은 "1분기를 지나면서 실적 기대치가 높아진 상황으로 향후 전망치가 일부 하향되는 과정이 필요하다"면서도 "지난해 대비로는 높은 이익 성장 기조는 유지될 것으로 보여 전기전자 업종 내 상대적인 저평가 매력이 부각되는 기업"이라고 설명했다.

한수연기자 papyru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LG전자, 2Q 실적 부진 전망…목표가↓"-키움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